기획에서 섭외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13:29
본문
Download : 기획에서 섭외까지.hwp
첫째, 성별의 분류는 남녀로 간단하게 양분되는데 호로그램 자체가 특정한 대상 호로그램일 때, 즉 주부 대상이거나 스포츠 호로그램등 대상의 성별이 뚜렷하게 밝혀져 있으면 별 문제가 없지만 보통 호로그램은 대상의 성별이 제시되지 않는다. 제작자는 조사부에서 조사한 data(자료)를 입수해서 이러 경향을 뽑아낼 수 있는 것이다. 기획에서섭외까지 , 기획에서 섭외까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기획에서 섭외까지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시청대상은 성별,연령별 경제적 環境주거 지역별 등 일반적인 편성 분류방법에 의하여 조사한다.
네째는 경제적 環境에 따른 시청대상의 분석으로 생활 정도의 상중하로서 호로그램의 내용도 영향력을 입는 것이다.
둘째, 연령별에 의한 시청대상 조사는 성별보다는 훨씬 두드러진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개의 호로그램이 연령별에 따른 대상 호로그램의 성격을 강하게 디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면 어린이시간 혹은 학교방송등은 대상이 뚜렷하며 외국의 팝 뮤직들에 의한 `젊은이의 광장`같은 호로그램도 뚜럿하게 알 수 있다 특히 시청상황을 분석하면 열령별에 따른 시청시간과 시청습관을 자세하게 알 수 있으므로 호로그램 제작에 중요한 data(자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은 편성작업에 의해서 호로그램 일지로 결정되어 있는데, 일지에는 시청시간과 시청대상을 비롯하여 전체적인 편성지침이 제작자에게 내려져 있다 제작자는 결정된 편성지침 내에서 독자적인 제작방침을 결정하고 그 사전 작엄으로 시청대상과 시청상황을 조사하는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기획에서 섭외까지.hwp( 69 )
기획에서 섭외까지
기획에서섭외까지
다. 이것은 주거지역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호로그램이 지…(省略)
기획에서 섭외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세째, 주거지역에 대한 조사로 일반적인 시청대상을 추출할 수 있다 대도시,중소도시,농촌,공업지역 등 TV의 가시청 지역이 얼마만틈 되는가에 따라서 시청대상을 분석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드라마는 일반적으로 여성지행적이고 바둑 호로그램같은 것은 압도적으로 남성지향적이라는 것이다.
설명
순서
(1). 시청대상과 시청상황의 조사
제작자는 호로그램의 기획과정에서 가장 먼저 시청대상과 시청상황을 조사한다. 그러나 제작자는 일정한 비율로서 그 호로그램을 좋아하는 성별을 추출해낼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