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실태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점 및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5 15:14
본문
Download : 1000원][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현황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docx
반면에 이와 같은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평가’ 제도가 다시금 부활되면서, 종래의 고등학교 입시의 적용 및 그 과정에서 나타났던 일부의 문제가되는점 들이 불거져 나온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지난 2월에 이어 또 다시 일제고사 문제로 학교 진통을 앓고 있다 학생들을 무한 경쟁으로 내몰지 않기 위해 일제고사를 거부하고 현장 학습을 시키려는 양심적인 교사들은 다시 대량 징계를 받게 되었다. 2008년 10월 8일 초등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또다시 실시된 뒤 초등학생 6학년과 중학생 3학년 그리고 고등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2008년 10월 14일부터 2008년 10월 15일까지 실시되었다.라고 말하였으며,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학력이 부진한 학생은 보충지도를 실시하고 우수학생에게는 성취동기를 부여해 학교 교육을 내실화할 수 있다고 opinion(의견)을 밝히며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평가’의 의도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였다.
[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실태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점 및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설명
[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실태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점 및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레포트/기타
순서
[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현황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현황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기타레포트 , 학업성취도평 일제고사 과 특징 일제고사 문제점 개선
학업성취도평,일제고사,과,특징,일제고사,문제점,개선,기타,레포트
[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상황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가되는점 및 改善(개선) 대책
[ 목 차 ]
가. 서 론
나. 본 론
1)
2)
3)
4)
5)
결 론 : 대안 제시 및 마무리
출처 및 참고reference(자료)
- 언론 기관
- 서적 및 논문
가. 서 론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는 대한민국 전역에서 학생들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모든 학교에서 같은 시간에 같은 문제로 각 학교에서 치르는 시험이다. 특히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전국 시도연합 학력평가’가 치러진 20…(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1000원][학업성취도평가] 일제고사의 현황과 특징,일제고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docx( 57 )
![1000원][학업성취도평가]%20일제고사의%20현황과%20특징,일제고사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_doc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5B%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D%8F%89%EA%B0%80%5D%20%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_docx_01.gif)
![1000원][학업성취도평가]%20일제고사의%20현황과%20특징,일제고사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_doc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5B%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D%8F%89%EA%B0%80%5D%20%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_docx_02.gif)
![1000원][학업성취도평가]%20일제고사의%20현황과%20특징,일제고사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_doc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5B%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D%8F%89%EA%B0%80%5D%20%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_docx_03.gif)
![1000원][학업성취도평가]%20일제고사의%20현황과%20특징,일제고사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_doc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5B%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D%8F%89%EA%B0%80%5D%20%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_docx_04.gif)
![1000원][학업성취도평가]%20일제고사의%20현황과%20특징,일제고사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_doc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5B%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D%8F%89%EA%B0%80%5D%20%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_docx_05.gif)
![1000원][학업성취도평가]%20일제고사의%20현황과%20특징,일제고사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안_doc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5B%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D%8F%89%EA%B0%80%5D%20%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BC%EC%A0%9C%EA%B3%A0%EC%82%AC%EC%9D%98%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A%B0%9C%EC%84%A0%EB%B0%A9%EC%95%88_docx_06.gif)
다.
심은석 교육과학기술부 학교정책국장은 우리 학생들의 학력정보를 정확히 측정(measurement)해서 교육정책을 수립하거나 학력이 부족한 학생을 지도하는 reference(자료)로 활용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중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2008년 3월 6일에 실시되었다. 이뿐만이 아니라 학업을 수행하는 학생들 역시 길거리로 나와 일제고사를 반대하는 자신들의 opinion(의견)을 내보이며 시위를 하기도 하였다. 2008년 12월 23일 또다시 중학생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