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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 평준화 정책의 장단점 분석과 자신意見해 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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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5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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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는 거주지 중심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할 학생을 선발하는 기술적인 수준의 행정적 절차이다. (김경근, 한국의 사회변동과 교육, 문음사, 2004)
즉, 고등학교 입시제도의 일종으로 학생을 시험이나 기타 전형에 의하여 학교별로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행정청에 의하여 강제로 배정하는 방식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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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고교 평준화 정책의 장단점 분석과 자신의 견해를 서술했습니다. 물론 교육 관련인 으로서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거니와, 주제가 가지고 있는 한국사회 문제의 축약적 특징에도 나름대로 의미를 부여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무슨 말인고 하니, 교육의 불평등 문제는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모든 구조적인 문제를 대변하며, 어떻게 보면 그것들의 큰 Cause 으로서 작용해 온 것 일수도 있기 때문일것이다
자본주의 민주국가(물론 수정 자본주의 이긴 하지만)에서 민주적인 자본의 배분(민주주의의 평등한 권익추구의 면에 초점을 맞추자면)이 잘 이루어지고 있느냐 하는 문제는 매우 중요한 것이 아닐 수 없다.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는 언 듯 보면 함께 추구되기 어려운 듯 하고 ) 모순 되는 것 같기도 하지만, 그것이 함께 추구되어야 한다는 게 현재 우리사회가 지향하는 바이기도 하다. (피재성, 고등학교 평준화 교육평가, 단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0)
둘째는 학교간 학교시설, 교사, 학생 등의 질적 수준의 대등성을 확보하려는 정책 방향을 의미한다. 좋은 점수 받으세요


,인문사회,레포트

고교평준화정책



다.

Ⅱ.본론

1.고교 평준화 정책의 定義(정이)

「고교 평준화」란 두가지 의미를 지닌다. 좋은 점수 받으세요 고교평준화정책 , 고교 평준화 정책의 장단점 분석과 자신의견해 서술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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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고교 평준화 정책의 定義(정이)
2.고교 평준화 정책 연구의 피료썽
3.고교 평준화 정책의 실시배경
4.고교 평준화 정책에 대한 쟁점사항
5.고교 평준화 정책의 장점(長點)
6.고교 평준화 정책의 drawback(걸점)
7.고교 평준화 정책에 대한 해결plan

Ⅲ.conclusion
-고교 평준화 정책에 대한 나의 견해

참고data(자료)



Ⅰ.서론

우리나라의 고질적인 문제를 논함에 있어 교육의 불평등과 평준화에 대한 문제를 논하지 않을 수 없다.글에 대한 출처를 모두 달아놓았으니 참고하시기에 편하실겁니다. 이러한 평준화 관념은 헌법이 보장하는 균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를 구체화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모든 지역의 고등학교에 공통적으로 적용되어야 할 규범적인 명제라고 할 수 있다
2.고교 평준화 정책 연구의 피료썽
고등학교의 평준화 제도는 극심한 입시 경…(생략(省略))

고교 평준화 정책의 장단점 분석과 자신意見해 서술
고교 평준화 정책의 장단점 분석과 자신의 견해를 서술했습니다.

글에 대한 출처를 모두 달아놓았으니 참고하시기에 편하실겁니다.
그러므로 어느 것이 더 중요하며 추구되어져야한다는 논쟁은 제외하고, 어떻게 하면 양쪽을 잘 추구 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서술해 보려고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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