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과 신라의 교육文化(culture) 교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22:12
본문
Download :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hwp
이때, 신라는 한강 유역을 점령함으로써 China과의 교통 요충지(要衝地)를 확보하였고, 아울러 고구려· 백제와 수· 당 사이의 불화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친당 정책(親唐政策)을 전개해 과거의 고립(孤立)정황…(drop)
,인문사회,레포트
당과신라의교육文化(culture) 교류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hwp( 81 )
설명
순서
다. 삼국은 외교적인 상호 경쟁 과정 중에서 China에 대한 외교 방식을 과거의 군사(軍事)를 위주로 한 외교적 성질을 culture적 성질로 전환시켰는데, 신라가 가장 적극적으로 대응하였다.당과신라의교육문화교류 ,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인문사회레포트 ,
§ 목 차 §
Ⅰ. 머 리 말
Ⅱ. 유당학생제도
1. 파견배경
①. 당대 교육culture의 대외 개방
②. China적 천하질서의 참여
2. 유당학생의 신분
3. 당의 신나 유학생 관리
①. 유당학생의 입학
②. 당의 유학생 관리
③. 유당학습기간
④. 유당학생비용
4. 학업을 마친 후의 진노
Ⅲ. 맺 음 말
수(隋)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후 동아시아 세계는 이른바 “일원적(一元的) 천하 질서(天下秩序)”가 완성되어 한반도가 간절히 바라는 통일된 삼국과 상호 호응되었는데, 이때부터 한반도 삼국은 China에 대한 외교에서 서로 경쟁적인 단계로 들어갔다.
당과 신라의 교육文化(culture) 교류
당과 신라의 교육문화 교류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당과 신라의 교육文化(culture) 교류에 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