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1 13:55본문
Download :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hwp
스머츠는 ‘어느 부분을 아무리 쌓아가더라도 결코 전체에 도달할 수 없다.
이 홀리 즘이라는 단어는 어원은 그리스어의 ‘홀로스(전체)’라는 말이다. ,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사범교육레포트 ,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홀리스틱,교육,철학의,가능성과,한계,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hwp( 81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순서
-차 례-
Ⅰ. 홀리스틱이란 무엇인가 ................................................. 2
Ⅱ. 홀리스틱 교육의 관념 ................................................... 2
Ⅲ. 홀리스틱 교육의 관점 ................................................... 3
Ⅳ. 홀리스틱 교육의 가능성 ............................................... 4 5
Ⅴ. 홀리스틱 교육의 한계 .................................................. 6
7
Ⅵ. conclusion ............................................................................ 7
Ⅰ. 홀리스틱이란 무엇인가?
‘홀리스틱(holistic)’이라는 단어는 원래 “홀리 즘 적인”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분석적인 방법으로는 그 전체를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전체(whole), …(省略)
다. 홀리 즘이라는 단어는 1962년 남아프리카의 J. C 스머츠라는 철학자가 「홀리즘과 진화」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사용했다고 한다. 그 ‘모종의 것’이라는 것은 전체를 실로 그 전체로 할 수 있는 중요한 그 무엇이다.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왜냐하면 전체는 부분의 총화보다 휠 씬 큰 것이기 때문이다’ 라고 하였다. 전체는 부분으로 분할할 수 없으며 만약 분할한다고 해도 모종의 것을 잃어버리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