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JOBKOREA) 경영성공전략(strategy)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1-15 01:11본문
Download : 잡코리아(JOBKOREA) 경영성공전략분석.ppt
”
성공포인트
2. 회사 introduce
2-1. 회사 개요 ? 독특한 수익모델과 축적된 기술
2. 회사 introduce
2-1. 회사 개요 ? 리쿠르팅 네트p(Recruiting Network)
2. 회사 introduce
2-2. 핵심 역량 및 사업 분야 ? 핵심 역량 Tree
인력 DB구축
채용 네트워크
확보
시스템 기술
글로벌 경영
지식경영
시스템
브랜드 인지도
On-Line
헤드헌팅
채용대행
구인/구직
정보서비스
교육중계
서비스
취업박람회
취업전문지
발간
구 인
구 직
교 육
정 보
박람회
전문지
Off-Line
2. 회사 introduce
2-2. 핵심 역량 및 사업 분야 ? 사업 분야
온 라인 리쿠르팅 e-Marketplace
온 라인 에이전시 e-Marketplace
헤드헌팅 Marke
Download : 잡코리아(JOBKOREA) 경영성공전략분석.ppt( 99 )
잡코리아(JOBKOREA) 경영성공전략(strategy)분석
잡코리아(JOBKOREA) 경영성공전략분석 , 잡코리아(JOBKOREA) 경영성공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잡코리아 JOBKOREA 경영성공전략
잡코리아,JOBKOREA,경영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20%EA%B2%BD%EC%98%81%EC%84%B1%EA%B3%B5%EC%A0%84%EB%9E%B5%EB%B6%84%EC%84%9D_ppt_01_.gif)
%20%EA%B2%BD%EC%98%81%EC%84%B1%EA%B3%B5%EC%A0%84%EB%9E%B5%EB%B6%84%EC%84%9D_ppt_02_.gif)
%20%EA%B2%BD%EC%98%81%EC%84%B1%EA%B3%B5%EC%A0%84%EB%9E%B5%EB%B6%84%EC%84%9D_ppt_03_.gif)
%20%EA%B2%BD%EC%98%81%EC%84%B1%EA%B3%B5%EC%A0%84%EB%9E%B5%EB%B6%84%EC%84%9D_ppt_04_.gif)
%20%EA%B2%BD%EC%98%81%EC%84%B1%EA%B3%B5%EC%A0%84%EB%9E%B5%EB%B6%84%EC%84%9D_ppt_05_.gif)
%20%EA%B2%BD%EC%98%81%EC%84%B1%EA%B3%B5%EC%A0%84%EB%9E%B5%EB%B6%84%EC%84%9D_ppt_06_.gif)
설명
잡코리아(JOBKOREA) 경영성공전략(strategy)분석
다. 일 방문자수 : 43 만명 기업 회원 수 : 91 만명 개인 회원 수 : 274 만명 연령별 남자 56% 여자 44% 성 별 교육 수준별 42% 33% 22% 3% (2년제 졸업) (4년제 졸업) (대학원졸) (고졸) 5.2% 77% 11% 4.5% 2.3%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이상 4. 상황分析(분석) 4-3. 고객分析(분석) 4. 상황分析(분석) 4-3. 고객分析(분석) 4. 상황分析(분석) 4-4. 자사分析(분석) - 국내 구인구직 시장 1위 석권 높은 브랜드 인지도 유,무료의 하이브리드 수익 시스템 - 온/오프라인 연계 marketing 강점보유 - 경쟁사 대비 탄탄한 수익구조 서비스의 discrimination화가 약함 - 解法(해법)의 모방이 용이함 - 경쟁사와의 오프라인 네트워크의 중복 가능성 (독점 네트워크 유지 불가능) - On/Off 동시 서비스 선호 - 경기 회복의 조짐 - 맞춤화 서비스의 선호도 증가 - 투잡스(tow jobs)경향 - 온 라인 구직 사이트의 급증 ...
1.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선정 동기
634억원
110억원
http://www.jobkorea.co.kr
서울시 강남구 역삼1동 735-36 부봉빌딩
총회원 약 509만명, 기업회원 101만, 개인회원 408만
1998년 10월 1일(회원제 서비스는 1999년 4월부터 처음 )
데이터베이스 및 온 라인 정보 제공업
김 화 수 (金 和 秀)
㈜잡코리아 (JOBKOREA)
2. 회사 introduce
2-1. 회사 개요 ? 회사 설립 및 현재 회원수
http://www.jobkorea.co.kr
홈페이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1동 735-36 부봉빌딩
소재지
총회원 약 509만명, 기업회원 101만, 개인회원 408만
회원수
1998년 10월 1일(회원제 서비스는 1999년 4월부터 처음 )
설립일자
데이터베이스 및 온 라인 정보 제공업
주업종
김 화 수 (金 和 秀)
대표이사
㈜잡코리아 (JOBKOREA)
법인명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B2B
B2C
3-1. B2B vs B2C ?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잡코리아의
성공 비결은 무엇입니까?
“기존 고객들이 가지고 있떤 가치를 침해하지 않은 것” 이 성공비결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 메타 검색으로 서비스 처음 (98년 10월)
메타검색
FOCUS
사용의 편리성
구인을 위해
여러 사이트에
들어감
IMF로
취업사이트의
춘추전국시대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 메타 검색으로 서비스 처음 (98년 10월)
discrimination성 확보
인지도 확보
이곳에 오면
다 있습니다!!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 이력서와 채용공고 데이터베이스 확보(19…(투비컨티뉴드 ) 99년 4월)
2004년
90년대 후반
2000년
2001년
닷컴 버블론
대두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 유 · 무료 하이브리드 모델 개발(2000년 1월)
컨테츠 개방형 ? 노출 위치에 따른 수익모델 적용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 휴먼피아 인수(2002년 9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 다양한 유료 모델 개발(현재 비즈니스 모델)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기존 고객들이 가지고 있떤 가치를 침해하지 않은 것” 이 성공비결
점진적인 시장 형성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3. 성공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3-1. 수익 모델
“잡코리아는 사업모델은
처음부터 수익을 내는 구조는 아니었지만,
어려운 상황마다 시기에 맞는 비즈니스 strategy을 구사한 결과 성공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