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유아발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9:32본문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생활4_유아발달.pdf
제4장 유아발달의 理論(이론) Ⅱ
4) 학습
2) 연속성과 불연속성





① 유전적 기제가 적용된 신체 및 심리구조의 질적 change(변화)
2020년 1학기 유아발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① 발달에서의 유전적인 effect(영향) 지지: 인간의 신체적·심리적 특질의 개인차를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의 유전적 계획에 의한 것으로 봄
② 발달에서의 環境(환경)적인 effect(영향) 지지: 인간발달의 개인차를 개인이 경험하는 물리적·심리적·사회적 자극의 차이로 설명(說明)함
제2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history적 관점
제2부 발달理論(이론)
1) 발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생활4_유아발달.pdf( 44 )
제15장 유아기 관련 장애
2) 성장
제7장 지능 및 창의성 발달
① 결정적 시기: 특정한 適應(적응) 행동을 습득하기 위해 생물학적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그 발현에 적절한 자극이 필요한 시기
제1장 유아발달의 이해
①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진행되는 체계적인 change(변화)의 양상과 과정
제3부 유아기 발달
경험·연습·훈련 등의 環境(환경)적 자극으로 이루어지는 change(변화)
설명
제5장 신체발달 및 뇌발달
제12장 성역할발달
2. 발달의 쟁점
① 발달의 연속성지지: 인간의 발달이 능력이나 기술의 양, 그리고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점진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봄
③ 유전적 요인과 環境(환경)적 요인 모두의 effect(영향) 을 받을 수 있음
유아발달,방통대유아발달,방송대유아발달,유아발달요약,유아발달핵심체크
제11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
제10장 정서발달
- 중략 -
유전적 계획이 반영된 신체의 양적 change(변화)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8장 기억발달
② 민감기: 외부자극을 통해 현저한 발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시기이며, 이 시기를 놓치더라도 이후 발달이 불가능한 것은 아님
순서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 제1장 유아발달의 이해 제2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역사적 관점 제2부 발달이론 제3장 유아발달의 이론 Ⅰ 제4장 유아발달의 이론 Ⅱ 제3부 유아기 발달 제5장 신체발달 및 뇌발달 제6장 사고발달 제7장 지능 및 창의성 발달 제8장 기억발달 제9장 언어발달 제10장 정서발달 제11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 제12장 성역할발달 제13장 또래관계와 놀이 제14장 공격성, 이타성, 도덕성의 발달 제4부 유아기 발달장애 제15장 유아기 관련 장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3) 성숙
② 신체적인 양적 change(변화)와 인지적·심리적 영역의 질적 change(변화)를 모두 포함함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
제3장 유아발달의 理論(이론) Ⅰ
3) 결정적 시기와 민감기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
제4부 유아기 발달장애
제9장 언어발달
1) 유전과 環境(환경)
1. 발달의 관념
제6장 사고발달
② 발달의 불연속성지지: 인간의 발달이 질적으로 다른 몇몇의 단계를 거쳐 불연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봄
② 신체 및 심리구조의 정밀화·기능화와 관련됨
제14장 공격성, 이타성, 도덕성의 발달
제1장 유아발달의 이해
제13장 또래관계와 놀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