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매직 트리 > primus1 | primus.co.kr report

매직 트리 > primus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1

매직 트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30 04:51

본문




Download : 매직 트리.hwp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나에겐 새로운 의문점이 생긴 것이다. 이러한 나의 연구 성과에 자신을 가진 나는 자녀들 교육에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상담을 하기 처음 했다. 무엇보다도, 성장環境의 차이를 주고 여러 마리의 쥐를 기르면 그에 따라 뇌의 크기도 달라진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솟아나는 무언가를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더 많은 실험을 거치고, 셰이벨과 추가니를 비롯한 많은 학자들의 연구결과를 살펴봄으로 인해, 우리의 뇌는 발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결과를 다이아몬드, 크레치, 로렌츠바이크가 작성한 「대뇌피질의 조직구조에 대한 풍부한 環境의 效果(효과)」라는 보고서를 발표했고, 그 후 워싱턴 D.C.의 어느 호텔에서 열린 미국 해부학협회 연차회의의 뇌에 관한 회의장에서 맨 처음 발표하게 되었다. 그러나 많은 의문들이 우리의 발표를 뒤따랐다.
순서


매직트리에 대한 글이며, 태아기, 신생아기, 유아기, 학년기, adolescent(청소년)기등을 說明(설명) 한 글입니다.매직트리완성=ㅁ= , 매직 트리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매직%20트리_hwp_01.gif 매직%20트리_hwp_02.gif 매직%20트리_hwp_03.gif 매직%20트리_hwp_04.gif 매직%20트리_hwp_05.gif 매직%20트리_hwp_06.gif
,공학기술,레포트





매직트리완성=ㅁ=

1. 들어가는 말 (序) - (뇌 연구에 바탕을 둔 교육의 必要性)


* 상담 사례(instance) 및 실천plan 제시*

2. 태아기


3. 신생아기


4. 유아기


5. 학년기


6. 靑少年기


7. 結語



1. 들어가는 말 (뇌 연구에 바탕을 둔 교육의 必要性)

나는 버클리 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10년 동안 버클리 대학에서 신경심리학 교수를 지냈다. 실험 결과, 풍부한 자극을 받은 쥐는 그렇지 못한 쥐들보다 대뇌피질이 두꺼웠다. 사실 카운셀러를 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개인적으로 상담 하는걸 좋아 하는 나의 성격 탓도 있지만 뇌에 대해 연구 하는 동안 뇌의 바탕에 둔 교육의 必要性을 절실히 느꼈기에, 후에 연구가 성공적이라면 나의 연구를 토대로 일반인들에게 바람직한 자녀 교육법을 제시 하리라 다짐했기 때문이다 環境이 뇌에 치명적인 影響(영향)을 준다는 이런 의…(To be continued )
다. ‘우리도 環境을 조절해서 인간의 두뇌가 성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쥐를 통한 연구 결과에서 얻을 수 있다면…. 정말 인간에게 적용되는 걸까?’ 나는 또 한 번 부풀어 올랐다. 그 후 한국으로 돌아와 강의를 병행 하면서 사람들을 상담해 주는 카운셀러를 하고 있따 대학시절, 뇌에 대한 매력에 푹 빠진 나는 버클리 연구실에서 쥐의 뇌를 대상으로 연구를 하면서 많은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관심을 가졌다.


Download : 매직 트리.hwp( 36 )


설명




매직 트리
매직트리에 대한 글이며, 태아기, 신생아기, 유아기, 학년기, 청소년기등을 설명한 글입니다.
전체 20,15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