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文化 marketing > primus1 | primus.co.kr report

文化 marketing > primus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1

文化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11:51

본문




Download : 문화 마케팅.hwp







문화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文化 marketing 에 대한 입니다. 문화마케팅사례 , 문화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文化marketing 事例(사례)



1. 文化(culture) 마케팅의 concept(개념)
2. 기업의 文化(culture) 마케팅 강화
3. 文化(culture) 마케팅 유형별 사례(instance)
4. 패션계의 文化(culture) 마케팅
5. 文化(culture) 마케팅 사례(instance)analysis
6. 맺음말

1. 文化(culture) 마케팅의 concept(개념)
1) 文化(culture) 마케팅은 기업이 文化(culture) 를 매개로 하여「유희하는 인간(Homo Ludens)」을 유혹하
는 다양한 활동
- 文化(culture) 는 “사회구성요인 인간에 의해 습득된 무형의 총합체로서 지식, 신념, 기술, 도구,
도덕, 법, 관습 및 관련 능력을 포함”
∙ 文化(culture) 의 범주 : 음악, 미술, 전시, 영화, 문학, 드라마 등
∙ 文化(culture) 의 전달방식 : 콘텐츠, 이벤트, 축제, 광고, 디자인 등

2) 고객의 행동을 결정짓는 마케팅 요소들 중 文化(culture) 가 중심역할을 수행
- 마케팅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측면에서도 文化(culture) 마케팅과 합리적 소비를
전제로 하는 전통적 마케팅과는 차이가 있음

<표1> 전통적 마케팅과 文化(culture) 마케팅의 비교
마케팅 책략의 4P전통적 마케팅文化(culture) 마케팅Product(제품)편익과 기능을 강조이미지, 환타지, 느낌 강조Price(가격)합리적 가격 또는 할인가 적용文化(culture) 프리미엄 부가Place(장소)대형, 전문 유통 매장文化(culture) 공간 Promotion(홍보)미디어 광고, 입소문 등文化(culture) 이벤트, 직접체험 등

3) 고객의 감성을 터치하고 체험하도록 해주며 은근하게 숨어서 하는 체험, 감성, 매복 마
케팅 등이 전형적 기법
- 체험마케팅 : 소비를 총체적 체험으로 인식하며, 文化(culture) 적 자극을 중시
- 감성마케팅 : 고객의 감성, 정서, 낭만, 환상, 직관, 감각 등에 호소
- 매복마케팅(ambush marketing) : 이벤트에 편승, 文化(culture) 이미지를 제고


2. 기업의 文化(culture) 마케팅 강화
1) 고객의 文化(culture) 욕구 강화에 대응하여 기업들도 文化(culture) 마케팅을 대폭 강화
- 고객의 소비 패턴이 「품질중심」에서 「품격중심」으로 이행
∙ 생산기술 고도화와 공급과잉에 따라 저원가나 고품질로는 差別(차별) 화가 어려움
- 기업은 文化(culture) 욕구를 충족하는 제품·서비스를 제공하고, 文化(culture) 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To be continued )

설명
文化 marketing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문화%20마케팅_hwp_01.gif 문화%20마케팅_hwp_02.gif 문화%20마케팅_hwp_03.gif 문화%20마케팅_hwp_04.gif 문화%20마케팅_hwp_05.gif 문화%20마케팅_hwp_06.gif


Download : 문화 마케팅.hwp( 26 )


순서



다.
전체 20,15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