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2 16:04본문
Download : 과학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hwp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말할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의 사용 장소를 알 수 있다
기능면
가.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사용 할 수 있다
나.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 용품을 분류 할 수 있다
다.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Download : 과학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지도안.hwp( 56 )
과학과학습지도안,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계획안,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과학과학습지도안,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계획안,
1. 단원명 : 물질의 성질과 變化(변화)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goal(목표)
지식 ․ 이해면:
가.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종류를 알 수 있다
나. 여러 가지 생활용품의 용도를 알 수 있다
다. 주어…(To be continued )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순서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과학과학습지도안 교수학습과정안 교수학습계획안 학습지도안
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우리가 사용하는 여러 가지 물체를 비교·관찰하게 하여 다양한 속성 에 따라 분류하고 장소에 따른 물체의 종류와 물체의 이름을 조사하며, 물체를 주방, 욕실에 있는 물체를 중심으로 지도한다. 이런 면에 비춰볼 때 장소에 맞는 물건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은 정신지체 학생들의 기능적인 생활능력을 키워준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일이다. 주어진 상황에 어떤 생활용품이 필요한지 찾을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을 바른 장소에 가져갈 수 있다
가치 ․ 태도면
가. 교사의 말을 주의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
나. 주변의 생활용품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다. 또한, 학생들은 생활용품이 사용되는 장소나 상황을 알고 적절히 사용하고 실생활에서 기능적인 생활능력을 키우고자 본 제재를 설정하였다.
단원의 학습을 통해 우리의 실제 생활에서 물체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알아봄으로써 물체에 대하여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할 수 있는 과학적 사고의 기초를 마련한다.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말할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의 사용 장소를 알 수 있다
기능면
가.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사용 할 수 있다
나.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 용품을 분류 할 수 있다
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의 사용법을 용도나 상황에 맞게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한다. 생활용품이 사용되는 장소나 상황을 알 수 있다
라. 생활용품의 필요를 느낄 수 있다
4. 차시별 지도 내용
5. 지도상 유의점
6. 학생 현행 수준
7. 본시 교수 ․ 학습계획
8. 칠판 활용 계획
9. 평가 계획
교수학습과정안,교수학습계획안
1. 단원명 : 물질의 성질과 變化(변화)
2. 단원의 개관
우리는 매일 기상, 위생관리, 식사, 의복의 착용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 같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우리는 보다 편리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다양한 環境(환경)에서 사용하고 있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의 용도를 알고 環境(환경)에 맞게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보다 더 편이라고 풍족한 생활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3. 단원의 goal(목표)
지식 ? 이해면
가. 주방, 욕실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종류를 알 수 있다
나. 여러 가지 생활용품의 용도를 알 수 있다
다. 그러나 정신지체 아동들은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 장소에서 그에 맞는 생활용품을 인식하고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삶을 살아갈 때 기능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려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