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시대의 경영혁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5 16:36본문
Download : 개방시대의 경영혁신.hwp
5. 품질전술의 리엔지니어링
고객만족을 위한 품질전술으로는 설계의 差別(차별) 화, QFD의 품질관리기법, 빠른 공급 등 품질전술이 필요하다. 즉 고객의 필요·희망·욕망을 상품기획에 반영하고 이를 높은 기술력으로 실현할 때, 시장 니즈와 맞으면서 差別(차별) 적 기능을 가질 때만이 일등상품의 탄생이 가능하다. 이러한 품질 혁신을 위해서는 작업자의 마음의 품질, 경영자의 경영품질이 총체적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생산자 중심적이거나 관료주의적인 기업을 고객지향적으로 위치 이동을 하기 위한 리포지셔닝이 리엔지니어링의 방향이다. 전술이 바뀌려면 먼저 경영관리자들이 창조성 있는 전술적인 사고를 하여야 한다.
또한 경영혁신·기업개혁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내 자신 스스로도 變化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전술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현재 위치 파악, 광범위한 정보수집을 통한 goal(목표) 위치 설정, 고객만족과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위치로의 이동이 리포지셔닝이다.
따라서 경영관리자의 전술수립 능력과 조직의 시스템이 바뀌지 않고는 진정한 혁신은 어렵다.
먼저, 설계의 전술적 差別(차별) 화가 필요하다. 리더가 變化의 흐름을 이해하고 여기에 따른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때 성공기업이 될 수 있따
우리회사와 우리 상품이 고객 마음속의 어느 위치에 있고 어느 위치로 이동할 것인가를 조사하는 시장조사기법을 포지셔닝이라고 한다. 현재의 포지셔닝이 우리가 goal(목표) 로 하고 있는 곳에 있는지, 경쟁사에 비해 무엇이 유리하고 불리한지 파악한 다음, 경쟁사의 위치와 장단점을 分析하여 어느 위치로 이동시킬 것인가 하는 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개방시대의 경영혁신
전략이 바뀌어야 경영의 질이 바뀌므로, 프로세스를 혁신하기에 앞서 전략의 혁신이 선행되어야 하며, 전략이 혁신되려면 먼저 경영이념과 비전이 재정... , 개방시대의 경영혁신경영경제레포트 ,
책략이 바뀌어야 경영의 질이 바뀌므로, 프로세스를 혁신하기에 앞서 책략의 혁신이 선행되어야 하며, 책략이 혁신되려면 먼저 경영이념과 비전이 재정...
Download : 개방시대의 경영혁신.hwp( 16 )
순서
전술이 바뀌어야 경영의 질이 바뀌므로, 프로세스를 혁신하기에 앞서 전술의 혁신이 선행되어야 하며, 전술이 혁신되려면 먼저 경영이념과 비전이 재정립되어야 한다.
급변하는 시장變化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비전이 있어야 하고, 이 비전을 정립시켜주는 것이 리더의 임무다.
최고의 품질관리기법은 고객의 소리를 품질에 반영하여 원천적으로 고…(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