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비행의 요인을 설명(explanation)하는 이론(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8 00:10
본문
Download : 청소년비행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비행을 저지른 사람은 그에 대한 사회의 reaction 에 의하여 다시 비행 靑少年(청소년) 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청소년) 비행의 Cause 을 說明(설명) 하는 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I. 낙인 theory(이론)
Becker는 어떤 특정 행위를 일탈행동이라고 규정하거나 낙인찍어 버리면, 그 행동을 한 사람은 일탈행위자가 된다고 보았다.
II. 차별 접촉 theory(이론)
차별 접촉 theory(이론)에서는 일탈행동도 동조행동과 마찬가지로 문화적으로 양식화된 행동이란 점에 초점을 맞춘다.
왜냐하면 일반 사람들이 자기가 속한 집단이나 지역의 문화를 학습하여 그것을 내면화하여 동조자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떠한 사람이 일탈
靑少年(청소년) 비행의 Cause 을 說明(설명) 하는 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I. 낙인 theory(이론)
Becker는 어떤 특정 행위를 일탈행동이라고 규정하거나 낙인찍어 버리면, 그 행동을 한 사람은 일탈행위자가 된다고 보았다. 예컨대, 학교에서 한 번 문제를 일으키거나 비행을 저지른 학생을 나쁜 애로 낙인찍어 `왕따`나 `따돌림`의 대상으로 삼는다면 그 학생은 졸업할 때까지 꼬리표가 따라다니게 되고, 그 결과 자기 자신을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비행적 정체감을 갖게 되어 비행 학생에 걸맞은 행동을 하면서 계속 비행 靑少年(청소년) 으로 남게 될 것이다. 비행을 저지른 사람은 그에 대한 사회의 reaction 에 의하여 다시 비행 靑少年(청소년) 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예컨대, 학교에서 한 번 문제를 일으키거나 비행을 저지른 학생을 나쁜 애로 낙인찍어 `왕따`나 `따돌림`의 대상으로 삼는다면 그 학생은 졸업할 때까지 꼬리표가 따라다니게 되고, 그 결과 자기 자신을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비행적 정체감을 갖게 되어 비행 학생에 걸맞은 행동을 하면서 계속 비행 靑少年(청소년) 으로 남게 될 것이다.
…(drop)
adolescent(청소년)비행의 요인을 설명(explanation)하는 이론(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설명
청소년비행,원인,설명하,이론,대해,설명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청소년비행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73 )
adolescent(청소년)비행의 요인을 설명(explanation)하는 이론(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순서
청소년비행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비행의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비행 원인 설명하 이론 대해 설명하시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