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발달지대와 비계설정에 대한 이론을 요약하고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를 들어보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12:48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hwp
근접발달영역이란 이러한 실제적 발달수준과 잠재적 발달수준 간의 거리를 의미하는 것으로
Ⅰ. 서론
3. 비계설정(scaffolding)에 대한 理論(이론)
(4) 역동적 평가
(1) 비정형 문제 해결
다. 왜냐하면 아동들을 가르치는데 있어서 권위적 요소들은 상호작용을 위축시키면서 효율적인 도움의 제공을 방해할 뿐이기 때문일것이다 권위적 요소를 제거한 교수적 대화와 함께 아동의 수행을 돕는데 있어서 감독적 요소를 제거한 비감독
5. 시사점
2) 비계설정이 특징과 구성요소
1) 근접발달 영역의 의미와 特性
3) 비계설정 理論(이론)에 따른 교수
4.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
1) 비계설정이 관념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884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B9%84%EA%B3%A0%EC%8A%A4%ED%82%A4%20%EC%9D%B4%EB%A1%A0%EC%9D%B8%20%EA%B7%BC%EC%A0%91-8845_01_.jpg)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884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B9%84%EA%B3%A0%EC%8A%A4%ED%82%A4%20%EC%9D%B4%EB%A1%A0%EC%9D%B8%20%EA%B7%BC%EC%A0%91-8845_02_.jpg)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884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B9%84%EA%B3%A0%EC%8A%A4%ED%82%A4%20%EC%9D%B4%EB%A1%A0%EC%9D%B8%20%EA%B7%BC%EC%A0%91-8845_03_.jpg)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884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B9%84%EA%B3%A0%EC%8A%A4%ED%82%A4%20%EC%9D%B4%EB%A1%A0%EC%9D%B8%20%EA%B7%BC%EC%A0%91-8845_04_.jpg)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884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B9%84%EA%B3%A0%EC%8A%A4%ED%82%A4%20%EC%9D%B4%EB%A1%A0%EC%9D%B8%20%EA%B7%BC%EC%A0%91-8845_05_.jpg)
.
1) 근접발달지대(ZPD)
(1) 비감독적 도움
4.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
비고츠키의 근접발달영역은 실제적 발달수준과 잠재적 발달수준이라는 관념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실제적 발달수준이란 학습자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영역 즉, 이미 성숙된 발달의 결과이며 학습자가 혼자서 알고 행동할 수 있는 수준을 의미하고, 잠재적 발달수준은 좀 더 지식이 풍부한 교사, 부모, 또래(동료학습자)의 도움을 얻어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을 의미 한다.[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발달지대와 비계설정에 대한 이론을 요약하고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를 들어보세요
Ⅰ. 서론
2) 비계설정(scaffolding)
(3) 언어와 사회적 상호작용의 교육적 중요성을 강조
(1) 비감독적 도움
1. 비고스키 理論(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출처
설명
2. 근접발달지대(ZPD)에 대한 理論(이론)
Ⅲ. conclusion(결론)
(2) 문제 해결 진행정도가 늦은 미해결아
1) 근접발달지대(ZPD)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hwp( 75 )
2) 근접발달영역의 발달 4단계
순서
(3) 미해결아의 特性에 따라 비계설정요소 적용
비고스키,비고츠키,근접달달,비계설정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발달지대와 비계설정에 대한 이론을 요약하고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를 들어보세요
(2) 학습자를 이해할 수 있는 평가
[아동수학지도] 비고스키 이론인 근접발달지대와 비계설정에 대한 이론을 정리하고 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를 들어보세요
.
Ⅱ. 본론
교사가 아동들의 수행을 효율적으로 돕기 위해서는 억압적 의미를 내포하는 권위나 감독은 불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