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화의 방법(직무전culture, 부culture,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6 08:10본문
Download : 조직화의 방법(직무전문화, 부문화,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hwp
조직화,방법,직무전문화,부문화,보고관계,구축,권한,배분,조정활동,기타,레포트
Download : 조직화의 방법(직무전문화, 부문화,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hwp( 48 )
조직화의 방법(직무전文化(culture) , 부文化(culture) ,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
목차
조직화의 방법
I. 직무전文化(culture)
II. 부文化(culture)
1) 기능적 부文化(culture)
2) 제품별 부文化(culture)
3) 지역별 부文化(culture)
III. 보고관계의 구축
1) 명령일원화의 원칙
2) 계층구조의 원칙
IV. 권한의 배분
1) 권한과 책임의 원칙
2) 권한위양의 원칙
3) 분권화와 집권화
V. 조정활동
1) 조definition 의의
2) 조definition 필요성(必要性)
3) 조definition 방법
서지사항
조직화의 방법
I. 직무전文化(culture)
조직화의 첫 번째 단계는 직무전文化(culture) (job specialization)이다. 직무전文化(culture) 에 따른 일의 분할은 생산성의 향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는 우선 전체적인 과업을 어느 한 사람이 도맡아서 하는 것보다 사람들로 하여금 전文化(culture) 된 영역에서 특정 과업만을 담당하도록 하는 것이 생산성의 향상을 가져 오기 때문이다 또한 과업을 보다 세분화할수록 사람들이 특정 과업에 대한 숙련을 쉽게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분된 과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文化(culture) 된 작업도구를 개발하기도 용이해진다. 따라서 조직 내의 직무를 설계할 때 직무전文化(culture) 의 원칙이 무시될 수는 없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한다. 직무전文化(culture) 는 말 그대로 조직의 전체적인 과업을 보다 작은 요소로 분할하고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직무세분화에 따라 다양한 직무들이 만들어져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업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필요한 기능의 습득에 필요한 훈련비용이 적게 드는 advantage(장점) 도 발생한다.
그러나 지나친 직무전文化(culture) 는 현대 산업사회에서의 인간성 소외를 중심으로 하여 지루함, 피로, 스트레스, 생산성 저하, 품질저하, 이직률 및 결근율의 증가등과 같은 다양한 문제들을 야기 시키는 Cause 이 되기도 한다.
II. 부文化(culture)
부文化(culture) (departmentalization)는 직무전文化(culture) 에 따라 나누어진 직무들을 다시 일정한 논리적 배열에 …(skip)
조직화의 방법(직무전culture, 부culture,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
순서
조직화의 방법(직무전문화, 부문화,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 , 조직화의 방법(직무전문화, 부문화,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기타레포트 , 조직화 방법 직무전문화 부문화 보고관계 구축 권한 배분 조정활동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레포트/기타
조직화의 방법(직무전culture, 부culture,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
다. 직무전文化(culture) 에 따른 일의 분할은 생산성의 향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는 우선 전체적인 과업을 어느 한 사람이 도맡아서 하는 것보다 사람들로 하여금 전文化(culture) 된 영역에서 ...
조직화의 방법(직무전文化(culture) , 부文化(culture) , 보고관계의 구축, 권한의 배분, 조정활동)
목차
조직화의 방법
I. 직무전文化(culture)
II. 부文化(culture)
1) 기능적 부文化(culture)
2) 제품별 부文化(culture)
3) 지역별 부文化(culture)
III. 보고관계의 구축
1) 명령일원화의 원칙
2) 계층구조의 원칙
IV. 권한의 배분
1) 권한과 책임의 원칙
2) 권한위양의 원칙
3) 분권화와 집권화
V. 조정활동
1) 조definition 의의
2) 조definition 필요성(必要性)
3) 조definition 방법
서지사항
조직화의 방법
I. 직무전文化(culture)
조직화의 첫 번째 단계는 직무전文化(culture) (job specialization)이다. 직무전文化(culture) 는 말 그대로 조직의 전체적인 과업을 보다 작은 요소로 분할하고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