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 사회복지행정이 efficacy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2-14 21:14본문
Download : 사회행정의 효과성.hwp
1. 효과성의 개념과 서비스의 질, , 2. 효과성 평가의 이론적 모형, , 3. 개입 효과와 평가 디자인, , , FileSize : 34K , [사회복지행정] 사회복지행정의 효과성인문사회레포트 , 효과성 프로그램 개입
순서
Download : 사회행정의 효과성.hwp( 46 )






1. efficacy성의 개념과 서비스의 질, , 2. efficacy성 평가의 theory 적 모형, , 3. 개입 efficacy와 평가 디자인, , , filesize : 34K
효과성,프로그램,개입,인문사회,레포트
[사회복지행정] 사회복지행정이 efficacy성
1. 효능성의 관념과 서비스의 질
2. 효능성 평가의 理論(이론)적 모형
3. 개입 효능와 평가 디자인
1) 효능성 관념 - 일반적으로 goal(목표) 달성의 정도라 定義(정이)되며 program이 성과가 있었는지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한 것 → 효능성을 자기-생존 goal(목표) 들의 성취로 나타내기도 하지만 사회복지 program의 효능성에 대한 1차적인 관심은 사회적 goal(목표) 의 성취 여부에 주어진다. →서비스의 질(사회벅 goal(목표) 들의 성취로 효능성을 나타낼 때 사용 됨) - 쉽게 규정할 수 없다.) 서비스의 질을 사회복지 program들의 효능성 평가를 위한 지표로 사용할 때의 기준(1) 과정 기준 : 수행되어야 할 일의 실제적인 본질에 대한 관심으로 개별 이용자들에게 행해지는 활동들에 의해 定義(정이)됨. 양적인 측정(measurement)치들을 제공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유사한 서비스 조직들 간의 생산성을 단순 비교 할 수 있음. (2) 구조 기준 : 조직의 전체적인 속성 에 초점을 맞춤. 구조적 평가 기준들은 서비스 기관이나 program들에 대한 인증이나 서비스의 구입 계약 등의 목적에 많이 …(To be continued ) 사용. (3) 성과 기준 : 성과는 조직 활동을 통해 성취된 결과를 의미. 클라이언트들에게 나타나는 서비스의 질을 직접적으로 알수 있는 바람직한 방법. 일반 상품과 달리 무형의 서비스들에서는 서비스의 질을 성과로써 측정(measurement)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문제가 있음. 이로 인해 서비스의 성과를 직접적으로 측정(measurement)하기보다는 과정이나 능력 기준을 측정(measurement)하고 이를 근거로 성과를 추정하고 있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일정한 물질적인 형태를 갖추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