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세사회의 교육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2 21:41본문
Download : 근세사회의 교육1.hwp
이때 생긴 도시는 그리스나 로마 같이 귀족들의 집단거주지도 아니고 중세시대 같이 왕이나 영주가 지배하는 도시도 아니었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Ⅰ.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
Ⅰ.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
먼저,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을 검토해봅시다. 12~13세기에 상업경제가 발달하고, 부를 축적한 자유농민들이 그 부를 기초로 새로운 市民계층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들의 자유로운 활동공간인 상업도시, 즉 자유도시들이 발달하게 됩니다. 앞 강의에서 說明(설명) 했던 대학의 성립이나 공립학교(또는 시립학교)의 발달, 그리고 市民교육 등도 상공업을 중심으로 하는 바로 이 자유도시와 밀접한 연관성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봉건적이며 기독교적인 윤리 및 습속, 제도에 반항하고 인간의 자유를 구가하며 비기독교적인 文化(문화)를 동경하고 현세의 행복을 최고의 목표(goal)로 한다는 성…(drop)
Download : 근세사회의 교육1.hwp( 14 )
근세사회의 교육1
먼저,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을 검토해봅시다. 여기에서 지난 시간에 살펴보았던 중세 말기의 시대적 특징들을 잠깐 다시 생각해봅시다. 여기에서 지난 시간에 살펴보았던 중세 말기의 시대적 특징들을...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Ⅰ.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먼저, 르네상스기의 교육적 특징을 검토해봅시다. 르네상스는 부호나 영주, 국왕 등을 보호자로 하는 자유도시의 학자, 문인, 예술가의 활약에 의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우리가 살펴볼 14~16세기초의 르네상스, 즉 문예부흥도 결국 이 상공업적 자유도시가 낳은 학술과 文化(문화)입니다. 그것은 상공업인으로 구성된 市民이 공동통치하는 市民사회, 市民국가로서의 도시였습니다. 여기에서 지난 시간에 살펴보았던 중세 말기의 시대적 특징들을... , 근세사회의 교육1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