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영재교육의 결점 및 improvement(개선)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8 05:26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영재교육의문제.hwp
미국 문부성의 정의는 첫째, 예술적․창의적․지도자적․정신 운동적 재능을 고려하고 있고, 둘째, 영재들은 변별적인 교육 프로그램(program]) 과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백히 하였고, 셋째, 잠재 능력이 있는 자를 포함시킴으로써 이미 높은 성취를 보이지 않는 아동도 영재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영재의정의(定義)외국의영재교육 진정한 의미의영재 교육 / (영재의 정의(定義))
Ⅳ. 외국의 영재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
다. 그 결과 목적 높은 창의성, 높은 과제 집착력, (대단히 높을 필요는 없는) 평균(average) 이상의 지적 능력의 세 가지를 가진 사람을 영재라고 정의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영재에 관한 기념비적 연구를 한 터먼은 성공에 영향을 끼치는 비지적(非知的)요인을 탐색하기 위하여,
① 미국 문부성의 영재에 관한 정의
영재 교육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조지프 렌즐리는 미국 문부성이 내린 영재에 대한 정의가 성취 동기를 소홀히 한 점과 제시된 영재성이 나타나는 분야들이 서로 배타적이거나 독립적이지 않다는 점. 그리고 이 정의를 사용하는 교육자들은 영재의 정의를 분야별로 정해 놓고, 실제로 영재를 판별할 때는 측정(測定) 하기 쉬운 지능 또는 학교 성적만을 이용하였다는 drawback(걸점)을 보완하고자 하였다.
Ⅲ. 영재교육의 necessity
설명
Ⅵ. 우리나라의 영재교육 현실을 통해 본 drawback(걸점)들
② Renzulli의 세 고리 영재 개념(槪念)
Ⅴ. 우리나라 영재 교육의 현실은...
Ⅱ. 영재 교육에서 고려해야 할 점
Ⅰ. 영재의 정의
영재의정의외국의영재교육 진정한 의미의영재 교육 / (영재의 정의)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결점 및 improvement(개선)대책
Download : 우리나라영재교육의문제.hwp( 70 )
순서
Ⅰ. 영재의 정의
Ⅶ. 진정한 의미의 영재 교육을 위하여...
영재의정의외국의영재교육 진정한 의미의영재 교육
1972년 미국 문부성은, “영재란, 전문가에 의하여 뛰어난 능력으로 훌륭한 성취를 할 것으로 판별된 아동이며, 자신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정규 학교 프로그램(program]) 이상의 변별적인 교육 프로그램(program]) 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이다“라고 정의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