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우수reference(자료)★★][코카콜라 외부環境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9 20:55
본문
Download :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hwp
코카콜라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코카콜라는 코카와 콜라라는 원료가 the gist을 이루고 있다 코카는 아메리카산이고 콜라는 열대 아프리카 서안이 원산지로 콜라나무 열매로 카페인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 때 코카콜라를 개발한 존 팸버튼은 코카나무 앞에서 코카인을 콜라나무 앞에서 카페인을 추출해 처음 이 음료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런 코카콜라라는 제품을 대상으로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analysis을 해보고 事例(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strategy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목 차
Ⅰ. 서 론 2
1. 주제 선정 동기
2. 코카콜라 introduce
Ⅱ. 본 론
1. 잠재적 경쟁자 3
2. 기존 경쟁자 9
3. 구매자 교섭력 13
4. 대체재의 위협 16
Ⅲ. 견 해 22
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average) 10억 잔 이상 팔리고 있는 세계대표 청량음료. 코카콜라가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歷史를 가지고 세계 일류의 청량음료 회사가 되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2. 코카콜라 introduce
1) 코카콜라의 연혁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제사였던 존 펨버튼(John Pemberton) 박사가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에서 처음 됐다. 캔들러는 코카콜라사의 첫 번째 사장이자 코카콜라사와 브랜드에 실…(drop)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평가우수자료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사례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 전략
[★★평가우수reference(자료)★★][코카콜라 외부環境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環境 analysis(분석) 사례 연구, 외부環境 대응 코카콜라의 전술
Download :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hwp( 42 )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외부환경,대응,사례,마이클,포터,Forces,Model,이용,외부환경,사례,외부환경,대응,코카콜라,전략,경영경제,레포트
[★★평가우수reference(자료)★★][코카콜라 외부環境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環境 analysis(분석) 사례 연구, 외부環境 대응 코카콜라의 전술
설명
순서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20외부환경%20대응%20사례]%20마이클%20포터의%205%20Forces%20Model%20이용,%20외부환경%20분석%20사례%20연구,%20외부환경%20대응%20코카콜라의%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2%98%85%E2%98%85%ED%8F%89%EA%B0%80%EC%9A%B0%EC%88%98%EC%9E%90%EB%A3%8C%E2%98%85%E2%98%85%5D%5B%EC%BD%94%EC%B9%B4%EC%BD%9C%EB%9D%B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82%AC%EB%A1%80%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EC%9D%98%205%20Forces%20Model%20%EC%9D%B4%EC%9A%A9,%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B6%84%EC%84%9D%20%EC%82%AC%EB%A1%80%20%EC%97%B0%EA%B5%A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_hwp_01.gif)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20외부환경%20대응%20사례]%20마이클%20포터의%205%20Forces%20Model%20이용,%20외부환경%20분석%20사례%20연구,%20외부환경%20대응%20코카콜라의%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2%98%85%E2%98%85%ED%8F%89%EA%B0%80%EC%9A%B0%EC%88%98%EC%9E%90%EB%A3%8C%E2%98%85%E2%98%85%5D%5B%EC%BD%94%EC%B9%B4%EC%BD%9C%EB%9D%B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82%AC%EB%A1%80%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EC%9D%98%205%20Forces%20Model%20%EC%9D%B4%EC%9A%A9,%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B6%84%EC%84%9D%20%EC%82%AC%EB%A1%80%20%EC%97%B0%EA%B5%A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_hwp_02.gif)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20외부환경%20대응%20사례]%20마이클%20포터의%205%20Forces%20Model%20이용,%20외부환경%20분석%20사례%20연구,%20외부환경%20대응%20코카콜라의%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2%98%85%E2%98%85%ED%8F%89%EA%B0%80%EC%9A%B0%EC%88%98%EC%9E%90%EB%A3%8C%E2%98%85%E2%98%85%5D%5B%EC%BD%94%EC%B9%B4%EC%BD%9C%EB%9D%B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82%AC%EB%A1%80%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EC%9D%98%205%20Forces%20Model%20%EC%9D%B4%EC%9A%A9,%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B6%84%EC%84%9D%20%EC%82%AC%EB%A1%80%20%EC%97%B0%EA%B5%A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_hwp_03.gif)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20외부환경%20대응%20사례]%20마이클%20포터의%205%20Forces%20Model%20이용,%20외부환경%20분석%20사례%20연구,%20외부환경%20대응%20코카콜라의%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2%98%85%E2%98%85%ED%8F%89%EA%B0%80%EC%9A%B0%EC%88%98%EC%9E%90%EB%A3%8C%E2%98%85%E2%98%85%5D%5B%EC%BD%94%EC%B9%B4%EC%BD%9C%EB%9D%B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82%AC%EB%A1%80%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EC%9D%98%205%20Forces%20Model%20%EC%9D%B4%EC%9A%A9,%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B6%84%EC%84%9D%20%EC%82%AC%EB%A1%80%20%EC%97%B0%EA%B5%A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_hwp_04.gif)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20외부환경%20대응%20사례]%20마이클%20포터의%205%20Forces%20Model%20이용,%20외부환경%20분석%20사례%20연구,%20외부환경%20대응%20코카콜라의%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2%98%85%E2%98%85%ED%8F%89%EA%B0%80%EC%9A%B0%EC%88%98%EC%9E%90%EB%A3%8C%E2%98%85%E2%98%85%5D%5B%EC%BD%94%EC%B9%B4%EC%BD%9C%EB%9D%B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82%AC%EB%A1%80%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EC%9D%98%205%20Forces%20Model%20%EC%9D%B4%EC%9A%A9,%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B6%84%EC%84%9D%20%EC%82%AC%EB%A1%80%20%EC%97%B0%EA%B5%A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_hwp_05.gif)
![[★★평가우수자료★★][코카콜라%20외부환경%20대응%20사례]%20마이클%20포터의%205%20Forces%20Model%20이용,%20외부환경%20분석%20사례%20연구,%20외부환경%20대응%20코카콜라의%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2%98%85%E2%98%85%ED%8F%89%EA%B0%80%EC%9A%B0%EC%88%98%EC%9E%90%EB%A3%8C%E2%98%85%E2%98%85%5D%5B%EC%BD%94%EC%B9%B4%EC%BD%9C%EB%9D%B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82%AC%EB%A1%80%5D%20%EB%A7%88%EC%9D%B4%ED%81%B4%20%ED%8F%AC%ED%84%B0%EC%9D%98%205%20Forces%20Model%20%EC%9D%B4%EC%9A%A9,%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B6%84%EC%84%9D%20%EC%82%AC%EB%A1%80%20%EC%97%B0%EA%B5%AC,%20%EC%99%B8%EB%B6%80%ED%99%98%EA%B2%BD%20%EB%8C%80%EC%9D%91%20%EC%BD%94%EC%B9%B4%EC%BD%9C%EB%9D%BC%EC%9D%98%20%EC%A0%84%EB%9E%B5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런 코카콜라라는 제품을 대상으로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analysis을 해보고 事例(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strategy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존 팸버튼 박사가 단지 맛있는 음료라고 칭한 이 음료를 그 약국의 경리 사원이었던 프랭크 로빈슨이 두 개의 C자가 어울린 독특한 스펜서체를 사용하여 Coca-Cola라는 이름을 지어낸 것이 코카콜라 이름이 시초가 되었다. 1888년에 1891년 사이에 존 팸버튼은 자신의 사업을 모두 합쳐 약 2300달러에 아사 캔들러라는 애틀랜타 사업가에게 넘겨주었다.
2. 코카콜라 introduce
1) 코카콜라의 연혁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
목 차
Ⅰ. 서 론 2
1. 주제 선정 동기
2. 코카콜라 introduce
Ⅱ. 본 론
1. 잠재적 경쟁자 3
2. 기존 경쟁자 9
3. 구매자 교섭력 13
4. 대체재의 위협 16
Ⅲ. 견 해 22
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전 세계적으로 하루 평균(average) 10억 잔 이상 팔리고 있는 세계대표 청량음료. 코카콜라가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歷史를 가지고 세계 일류의 청량음료 회사가 되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