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8-12-09 01:07
본문
Download :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성공전략사례,오리온,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오리온의 중국(中國)진출
_SLIDE_2_
목차
기업 introduction
해외 진출 배경과 실태
초코파이의 실패 요인과 변형
초코파이의 책략과 성공 요인
경쟁사
향후 展望
_SLIDE_3_
기업 introduction
_SLIDE_4_
기업 introduction 오리온 연혁
1950년대
-풍국제과 인수(1956.7.25)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
국내 최초 캔디제조시설 도입(1957)
1960년대
-포장의 기계화
-신제품 개발
-판매조직 체계 구축(도매상 제조)
-판초콜릿 생산
1970년대
-부도 직면(1971.9)
-중동지역에 껌 수출(1976)
-직조직체제로 전환
-초코파이 생산(1974.4)
1980년대
-익산 2,3공장 건설(1980,1983)
-펩시사와 합작회사 건설(1987)
-초코파이 광고 ‘情’시리즈(1989)
-제과업계2위
1990년대
-경영합리화운동 전개(1993~)
-해외 등지에 사무소 설립(1990~)
-중국(中國) 북경 공장 건설(1997)
2000년대
-오리온 그룹&동양그룹 계열 분리(2001)
-동양제과㈜에서 ㈜오리온제과로 상호 변경(2003)
2xxx년대
-국내 제과기업 최초 모든 공장 HACCP지정(2009)
-marketing 조직을 SBU체제로 전환(2xxx)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_SLIDE_5_
기업 introduction 초코파이의 탄생
_SLIDE_6_
해외 진출 배경과 실태
_SLIDE_7_
해외진출 배경과 실태
1990년대 중국(中國), 러시아, 베트남을 스타트으로 일차적인 해외 진출의 단계를 밟음.
2012년 현재 약 60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음.
해외에 법인을 세움으로써 현지화책략을 꾀함.
한국, 중국(中國), 러시아, 베트남을 잇는 글로벌 벨트를 형성.
_SLIDE_8_
중국(中國)
러시아
베트남
초코 파이의 1차 해외 진출 지역
파이시장 점유율 약 70%
파이시장 점유율 약 90%
파이시장 점유율 약 80%
소비자 인지도 조사
5년 연속 1위
현재까지 총 누적 …(To be continued ) 판매량
약 30억 개
한 해 수출 1300억 원
절과 사당에 봉양하는
최고의 식품
현지 고급간식으로 알려짐
러시아 인들의 대표간식
해외진출 배경과 실태
_SLIDE_9_
1996년도 이후 국내매출액보다 해외매출액이 더 커짐.
최고기온 40도인 사우디 아라비아와 최저기온 40도인 러시아에서 현지에 맞는 제품제작과 유통.
해외 매출액 1조원 돌파
해외진출 배경과 실태
_SLIDE_10_
초코파이의 중국(中國)진출
현지화의 안정적인 정착
2002년 상해공장을 설립
2006년 스낵사업 진출
2008년 광저우 법인 설립 등 사업확장
중국(中國) 진출 첫해 30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은 연 평균(average) 40%의 고속 성장을 거듭하며 2008년도에는 100배로 늘어난 3500억 원을 기록.
2012년 현재 약 5000억 원의 매출.
중국(中國)인 약 55% “초코파이는 중국(中國)제품”
중국(中國)진출 실태
_SLIDE_11_
중국(中國)진출실패와 변형
_SLIDE_12_
중국(中國)에서의 실패
초코파이 변질사건 (1995.9)
초코파이를 생산해 중국(中國)도착까지 소요시간 약 8개월 + 덥고 습한 날씨 부패
약 한 달동안 작업중단하고 모든 초코파이를 수거해 전량 소각함
오리온은 다각도의 연구를 통해 중국(中國) 기후에 맞도록 포장지를 바꿈
_SLIDE_13_
맛 : 중국(中國) 소비자들의 단맛 선호에 따른 당도 높임
포장 : 중국(中國) 소비자들의 붉은 색 선호에 따른 붉은 색 또는 황색 사용
표기 방식 : 영어표기인 ‘ORION’대신
‘好麗友’(좋은친구) 중국(中國)식 표기 방식 채택
중국(中國) 초코파이의 변형
_SLIDE_14_
책략과 성공요인
_SLIDE_15_
초코파이의 책략-제품 책략
최초 진출로 인한 시장선점 높은 브랜드 인지도
최초 생산 낮은 생산비 + 최대 생산물량
중국(中國) 초코파이의 특징
-‘ORION’과 발음이 비슷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호아이 로우(好麗友)라는 중국(中國)식 현지 브랜드 개발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중국진출 초코파 성공전략사례 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1_.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C%98%A4%EB%A6%AC%EC%98%A8%EC%9D%98%20%EC%A4%91%EA%B5%AD%EC%A7%84%EC%B6%9C,%EC%B4%88%EC%BD%94%ED%8C%8C%EC%9D%B4%20%EC%84%B1%EA%B3%B5%EC%A0%84%EB%9E%B5%EC%82%AC%EB%A1%80,%EC%98%A4%EB%A6%AC%EC%98%A8%20%EA%B8%80%EB%A1%9C%EB%B2%8C%ED%98%84%EC%A7%80%ED%99%94%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pptx_01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2_.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C%98%A4%EB%A6%AC%EC%98%A8%EC%9D%98%20%EC%A4%91%EA%B5%AD%EC%A7%84%EC%B6%9C,%EC%B4%88%EC%BD%94%ED%8C%8C%EC%9D%B4%20%EC%84%B1%EA%B3%B5%EC%A0%84%EB%9E%B5%EC%82%AC%EB%A1%80,%EC%98%A4%EB%A6%AC%EC%98%A8%20%EA%B8%80%EB%A1%9C%EB%B2%8C%ED%98%84%EC%A7%80%ED%99%94%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pptx_02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3_.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C%98%A4%EB%A6%AC%EC%98%A8%EC%9D%98%20%EC%A4%91%EA%B5%AD%EC%A7%84%EC%B6%9C,%EC%B4%88%EC%BD%94%ED%8C%8C%EC%9D%B4%20%EC%84%B1%EA%B3%B5%EC%A0%84%EB%9E%B5%EC%82%AC%EB%A1%80,%EC%98%A4%EB%A6%AC%EC%98%A8%20%EA%B8%80%EB%A1%9C%EB%B2%8C%ED%98%84%EC%A7%80%ED%99%94%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pptx_03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4_.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C%98%A4%EB%A6%AC%EC%98%A8%EC%9D%98%20%EC%A4%91%EA%B5%AD%EC%A7%84%EC%B6%9C,%EC%B4%88%EC%BD%94%ED%8C%8C%EC%9D%B4%20%EC%84%B1%EA%B3%B5%EC%A0%84%EB%9E%B5%EC%82%AC%EB%A1%80,%EC%98%A4%EB%A6%AC%EC%98%A8%20%EA%B8%80%EB%A1%9C%EB%B2%8C%ED%98%84%EC%A7%80%ED%99%94%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pptx_04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5_.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C%98%A4%EB%A6%AC%EC%98%A8%EC%9D%98%20%EC%A4%91%EA%B5%AD%EC%A7%84%EC%B6%9C,%EC%B4%88%EC%BD%94%ED%8C%8C%EC%9D%B4%20%EC%84%B1%EA%B3%B5%EC%A0%84%EB%9E%B5%EC%82%AC%EB%A1%80,%EC%98%A4%EB%A6%AC%EC%98%A8%20%EA%B8%80%EB%A1%9C%EB%B2%8C%ED%98%84%EC%A7%80%ED%99%94%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pptx_05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6_.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EC%98%A4%EB%A6%AC%EC%98%A8%EC%9D%98%20%EC%A4%91%EA%B5%AD%EC%A7%84%EC%B6%9C,%EC%B4%88%EC%BD%94%ED%8C%8C%EC%9D%B4%20%EC%84%B1%EA%B3%B5%EC%A0%84%EB%9E%B5%EC%82%AC%EB%A1%80,%EC%98%A4%EB%A6%AC%EC%98%A8%20%EA%B8%80%EB%A1%9C%EB%B2%8C%ED%98%84%EC%A7%80%ED%99%94%EC%A0%84%EB%9E%B5,%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pptx_06_.gif)
설명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Download :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13 )
순서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