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 primus2 | primus.co.kr report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 primus2

본문 바로가기

primu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8-12-09 01:07

본문




Download :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성공전략사례,오리온,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오리온의 중국(中國)진출

_SLIDE_2_
목차
기업 introduction
해외 진출 배경과 실태
초코파이의 실패 요인과 변형
초코파이의 책략과 성공 요인
경쟁사
향후 展望
_SLIDE_3_
기업 introduction
_SLIDE_4_
기업 introduction 오리온 연혁
1950년대
-풍국제과 인수(1956.7.25)
-현대식 제조시설 확충
국내 최초 캔디제조시설 도입(1957)
1960년대
-포장의 기계화
-신제품 개발
-판매조직 체계 구축(도매상 제조)
-판초콜릿 생산
1970년대
-부도 직면(1971.9)
-중동지역에 껌 수출(1976)
-직조직체제로 전환
-초코파이 생산(1974.4)
1980년대
-익산 2,3공장 건설(1980,1983)
-펩시사와 합작회사 건설(1987)
-초코파이 광고 ‘情’시리즈(1989)
-제과업계2위

1990년대
-경영합리화운동 전개(1993~)
-해외 등지에 사무소 설립(1990~)
-중국(中國) 북경 공장 건설(1997)
2000년대
-오리온 그룹&동양그룹 계열 분리(2001)
-동양제과㈜에서 ㈜오리온제과로 상호 변경(2003)
2xxx년대
-국내 제과기업 최초 모든 공장 HACCP지정(2009)
-marketing 조직을 SBU체제로 전환(2xxx)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_SLIDE_5_
기업 introduction 초코파이의 탄생
_SLIDE_6_
해외 진출 배경과 실태
_SLIDE_7_
해외진출 배경과 실태
1990년대 중국(中國), 러시아, 베트남을 스타트으로 일차적인 해외 진출의 단계를 밟음.
2012년 현재 약 60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음.
해외에 법인을 세움으로써 현지화책략을 꾀함.
한국, 중국(中國), 러시아, 베트남을 잇는 글로벌 벨트를 형성.

_SLIDE_8_
중국(中國)
러시아
베트남
초코 파이의 1차 해외 진출 지역
파이시장 점유율 약 70%

파이시장 점유율 약 90%

파이시장 점유율 약 80%
소비자 인지도 조사
5년 연속 1위
현재까지 총 누적 …(To be continued ) 판매량
약 30억 개
한 해 수출 1300억 원

절과 사당에 봉양하는
최고의 식품
현지 고급간식으로 알려짐
러시아 인들의 대표간식

해외진출 배경과 실태
_SLIDE_9_
1996년도 이후 국내매출액보다 해외매출액이 더 커짐.
최고기온 40도인 사우디 아라비아와 최저기온 40도인 러시아에서 현지에 맞는 제품제작과 유통.
해외 매출액 1조원 돌파
해외진출 배경과 실태
_SLIDE_10_
초코파이의 중국(中國)진출
현지화의 안정적인 정착
2002년 상해공장을 설립
2006년 스낵사업 진출
2008년 광저우 법인 설립 등 사업확장

중국(中國) 진출 첫해 30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은 연 평균(average) 40%의 고속 성장을 거듭하며 2008년도에는 100배로 늘어난 3500억 원을 기록.

2012년 현재 약 5000억 원의 매출.
중국(中國)인 약 55% “초코파이는 중국(中國)제품”

중국(中國)진출 실태
_SLIDE_11_
중국(中國)진출실패와 변형
_SLIDE_12_
중국(中國)에서의 실패
초코파이 변질사건 (1995.9)
초코파이를 생산해 중국(中國)도착까지 소요시간 약 8개월 + 덥고 습한 날씨 부패
약 한 달동안 작업중단하고 모든 초코파이를 수거해 전량 소각함
오리온은 다각도의 연구를 통해 중국(中國) 기후에 맞도록 포장지를 바꿈

_SLIDE_13_
맛 : 중국(中國) 소비자들의 단맛 선호에 따른 당도 높임
포장 : 중국(中國) 소비자들의 붉은 색 선호에 따른 붉은 색 또는 황색 사용
표기 방식 : 영어표기인 ‘ORION’대신
‘好麗友’(좋은친구) 중국(中國)식 표기 방식 채택
중국(中國) 초코파이의 변형
_SLIDE_14_
책략과 성공요인
_SLIDE_15_
초코파이의 책략-제품 책략

최초 진출로 인한 시장선점 높은 브랜드 인지도
최초 생산 낮은 생산비 + 최대 생산물량

중국(中國) 초코파이의 특징
-‘ORION’과 발음이 비슷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호아이 로우(好麗友)라는 중국(中國)식 현지 브랜드 개발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중국진출 초코파 성공전략사례 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1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2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3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4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5_.gif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6_.gif


설명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Download : [2000원]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전략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13 )









순서

오리온의 중국진출,초코파이 성공strategyinstance(사례),오리온 글로벌현지화strategy,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다.
Total 19,80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