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쿠쿠기업analysis,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primus2 | primus.co.kr report

쿠쿠기업analysis,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primus2

본문 바로가기

primu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쿠쿠기업analysis,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00:31

본문




Download :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오죽했으면 당시 전두환 대통령이 관련 부처 장관들을 모아놓고 `당장 대책을 마련하라`고 호통을 쳐 政府(정부)산하 연구소와 민간기업이 난데없는 밥솥 개발에 매달렸을까.
기존의 밥솥은 취사와 보온의 기능만 그리고 조금 발전된 타이머까지 그 정도의 기능밖에 가지고 있지 않...

`목 차`

Ⅰ. 기업intro `기존쿠쿠의 marketing strategy`

Ⅰ-1. 탄생배경

Ⅰ-2. 비젼

Ⅰ-3. marketing 상황분석

Ⅰ-4. STP분석

Ⅰ-5. marketing 믹스

Ⅱ. 신제품 marketing strategy

Ⅱ-1. (선정동기)기업intro

Ⅱ-2. 상황분석

Ⅱ-3. 신상품 STP

Ⅱ-4. marketing 믹스

Ⅰ. 기업intro (기존marketing strategy)

Ⅰ-1. 탄생배경

1980년대 초 Japan을 다녀온 주부들의 손에는 으레 Japan 조지루사의 코끼리표 전기밥솥이 들려있었다. 처음에는 LG그룹의 작은 한 중소기업으로 처음 하였으나 전문적이고 성광의 밥솥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일념으로 쿠쿠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처음 하였다. OEM납품 시절 개발해놓고도 `혹시 폭발할지도 모른다며 대기업이 출시에 반대하던 압력전기밥솥을 과감히 자체 브랜드로 내놓은 것도…(skip)

쿠쿠기업analysis,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gif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2.gif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3.gif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4.gif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5.gif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6.gif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쿠쿠기업 쿠쿠경영 해외진출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쿠쿠기업분석,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82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오죽했으면 당시 전두환 대통령이 관련 부처 장관들을 모아놓고 `당장 대책을 마련하라`고 호통을 쳐 政府(정부)산하 연구소와 민간기업이 난데없는 밥솥 개발에 매달렸을까.
기존의 밥솥은 취사와 보온의 기능만 그리고 조금 발전된 타이머까지 그 정도의 기능밖에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 결과로 몇 년 만에 밥솥시장에는 대기업을 앞질러버린 쿠쿠라는 이름이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었다. 그러나 그런 단순제품에 쿠쿠는 압력솥이 가진 밥의 맛있는 속성까지 살려내고 그리고 다양한 기능까지 추가시키면서 쿠쿠만의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가전제품업체들의 경쟁으로 밥솥은 급속도로 발전되어 왔고 지금은 반도체 칩이 내장되어 있는 마이콤형이 자리 잡고 있다 쿠쿠가 처음 생긴 1970년대에는 역시 취사기능 보온기능만 가진 기존의 단순제품이었다. 세관에 죽 늘어선 주부들의 사진이 언론에 실리며 `밥솥 하나도 제대로 못 만들어 나라 망신을 시키나`라는 자조가 일었다.


쿠쿠기업,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쿠쿠기업analysis,쿠쿠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목 차`

Ⅰ. 기업intro `기존쿠쿠의 marketing strategy`

Ⅰ-1. 탄생배경

Ⅰ-2. 비젼

Ⅰ-3. marketing 상황분석

Ⅰ-4. STP분석

Ⅰ-5. marketing 믹스

Ⅱ. 신제품 marketing strategy

Ⅱ-1. (선정동기)기업intro

Ⅱ-2. 상황분석

Ⅱ-3. 신상품 STP

Ⅱ-4. marketing 믹스

Ⅰ. 기업intro (기존marketing strategy)

Ⅰ-1. 탄생배경

1980년대 초 Japan을 다녀온 주부들의 손에는 으레 Japan 조지루사의 코끼리표 전기밥솥이 들려있었다. 세관에 죽 늘어선 주부들의 사진이 언론에 실리며 `밥솥 하나도 제대로 못 만들어 나라 망신을 시키나`라는 자조가 일었다.

Ⅰ-2. 비전

성광전자는 1970년대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라는 기치를 걸고 부산에서 처음 공장을 처음 하였다.
Total 19,80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