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3 08:05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하여 설명하고.hwp
”라는 구체적인 세부 목표(goal)를 제시하고 있다
수학적 탐구에는 다음과 같이 정리(整理) 될 수 있다
분류하기와 순서 짓기
-사물의 공통된 속성을 알아내고 이에 따라 사물을 모아 보는 분류 능력과 사물의 특징적인 속성의 차이를 인식하고 차이 순서대로 배열하는 순서 짓기는 논리, 수학적 사고 발달의 기초가 되는 능력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수를 경험하면서 수의 기초 定義(정의) 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시간에 대한 기초 定義(정의) 알기
-유아에게 매우 추상적인 定義(정의) 인 시간에 대한 기초 定義(정의) 은 정확한 시각을 알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유아 자신의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의 흐름을 경험하고 시간적인 관계를 인식하는 것이다. 따라서 계단의 수 세기, 게임하는 순서 정하기, 생일케이크에 나이만큼 촛불 꽂아 보기, 유아의 신발 크기 재어보기, 집 전화번호 알아보기, 좋아하는 선수의 등 번호 알아보기 등의 경험은 유아의 수 定義(정의) 형성에 도움이 된다
기초적인 측정(measurement)과 관련된 경험하기
-길이, 크기, 무게 등을 탐색하고 직접비교로부터 처음 한다. 수학적 탐구는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사물과 사건을 직접 분류, 비교해 보고 관계를 찾아봄으로써 수학적인 기초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것이다.설명
순서



레포트/기타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각각의 example(사례) 에 대해 서술해보세요
우리나라의 유아수학교육 과정
1998년 개정된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기존의 논리-수학적 사고에서 수학적 탐구로 개정하였다.
-단위를 사용하여 물체의 연속적인 양을 정하는 과정을 경험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성을 경험하고 인식하는 것은 대수적 사고의 토대가 된다
수의 기초 定義(정의) 이해하기
-유아가 단순히 암기적으로 수를 세는 능력이나 숫자를 인지하는 능력이상을 포함한다.
공간과 도형의 기초 定義(정의) 알기
-태어나면서부터 직관적으로 공간 내에서 물체의 형…(skip)
Download :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하여 설명하고.hwp( 31 )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아동수학교육에서,분류하기와,순서짓기,대하여,설명하고,기타,레포트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하여 설명하고 ,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에 대하여 설명하고기타레포트 , 아동수학교육에서 분류하기와 순서짓기 대하여 설명하고
다. 교육부에서는 “구체적인 사물의 조작을 통하여 논리-수학적 사고의 기초능력을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