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박카스 마케팅 事例 analysis / 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마케팅 戰略에 관한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04:10
본문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hwp
반면 박카스의 성공은 일단 의약품이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핵심개념 기업이미...
[경제경영] 박카스 마케팅 事例 analysis / 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마케팅 戰略에 관한 事例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hwp( 72 )
경제경영 박카스 마케팅 사례 분석 / 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마케팅 전략에 관한 사례
순서
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마케팅戰略에 관한 事例연구 key point(핵심) 관념 기업이미...
설명
한국인의 장수브랜드- 박카스 마케팅책략에 관한 사례(instance)연구 the gist개념 기업이미지, 세분시장 책략, 브랜드 책략, 커뮤니케이션 책략 Ⅰ. 서론 우리나라 의약계에는 ‘박카스 신화’라는 말이 있따 발매 3년 만인 1964년에 정상에 올랐고 그 때문에 1967년 동아제약이 제약업계 1위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 뒤 동아제약은 항상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박카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곡식과 술의 신이지만 우리에게는 술의 신으로 더 알려져 있따 그런데 박카스에는 여러 가지 신체 기능 가운데 간 기능 장애 改善에도 효율가 있는 타우린이 1,000mg이나 들어 있따 그러니 많이 마시면 간장에 해롭다는 술, 그 술의 신 이름을 가진 한국의 박카스는 술의 해독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는 말이 된다. 이렇게 보면 역설적인 일면이 있따 서양 것을 들여다 동양의 예지로 승화시켰다고나 할까. 1997년 삼성경제연구소에서 50~90년대까지의 `한국 역대 최고의 히트상품`들을 뽑은 적이 있따 럭키 하이타이,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동양제과 초코파이, 제일제당 다시다, 동원 참치, 농심 새우깡, 동아제약 박카스, 기아 봉고, 모나미 153볼펜,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서태지의 음반 등등이 그것들이다. 의약품은 효력에서 오는 신뢰가 중요한 요소라지만, 박카스의 효력이 40년 동안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된 것도 아닐 뿐 더러, 그렇다고 감각이 있게 외관이 달라진 것도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실제 우리나라 장수브랜드들의 상당수는 식품이나 제과 쪽 브랜드들이고 제품속성을 직접 설명(說明)하는 이름(새우깡, 초코파이, 신라면)을 사용하여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이름(새우깡, 초코파이)이 된 경우가 많다. `역대 최고 히트`라는 화려한 수식어 앞에서 `장수`, `넘버 원`라는 키워드를 붙여 다시 걸러내었을 때, 남는 브랜드들의 숫자는 박카스, 새우깡, 초코파이 등으로 꼽을 수 있을 만큼 축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