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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VS 처음처럼 마케팅믹스 4P전략(strategy) 비교analysis > primu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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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VS 처음처럼 마케팅믹스 4P전략(strategy) 비교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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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1-05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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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참이슬과 신씨화로에서 함께 운영하는 ‘참이슬본가’라는 이름의 실내 포장마차가 운영 중이다. 참이슬본가는 대나무로 장식을 하기도 하고, 대나무 컵, 대나무 그릇, 대나무 젓가락 등을 이용해 참이슬의 이미지와 통일성을 강조한다.
2. 다양한 용량과 용기의 소주 출시

기준의 360ml제품과 기존 용량보다 40%가 더 많은 500ml의 병제품과 페트용기, 1.8l짜리 페트용기와 같은 다양한 용량별 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소주를 마시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시키고 있따

2. Price

2xxx년 참이슬의 출고가는 900Cause 반면 건대나 강남 같은 특정 번화가가 아닌 이상 일반 음식점 및 유흥업소에서는 대부분 3000원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따 차익은 소주의 복잡한 유통과정 상에 발생하는 비용과 일반 음식…(투비컨티뉴드 ) 점이나 유흥업소는 시간과 장소를 빌려준다는 concept(개념)의 비용이다. 2xxx년 이온음료와 화장품, 의류 광고를 찍어 스타다운 면모를 과시했던 문채원과, 영화‘완득이’로 20대 대표 주자로 떠오른 유아인을 동시에 광고에 발탁 시켰다.
이번 광고에서는 특이하게 남녀모델을 동시에 발탁한 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따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마실 수 있는 면을 강조하면서 또한 기존의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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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참이슬 VS 처음처럼

marketing 믹스 4P 비교분석

- 次例(차례) -

참이슬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동영상 광고
인쇄 광고
이벤트
스마트 앱을 통한 marketing
‘처음처럼’ 4p 분석
1. Product
1) 특징
2) 종류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처음처럼 컬러링
2) 판촉
(1) 샘플링
(2) 광고
ⅰ) 지면광고
ⅱ) 스타광고

참고data(자료)

참이슬 4P 분석

1. Product

1. 참이슬은 BCA 공법과 Marrying 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좋아진 고품질 소주

기존 참이슬의 천연대나무 숯 정제공법의 efficacy를 더욱 증진하기 위해 추가로 도입한 BCA(Bamboo Charcoal Agitation)공법은 물이 소용돌이치며 도는 와류작용을 이용해 물과 대나무숯의 접촉공간을 증대시켜, 대나무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온 등 필수 미네랄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공법이다. 1차적인 출시 지역으로 수도권과 중부지방을 선정했고, 2차적인 지역으로 남부지방을 선택했다. 참이슬본가는 소비자와 친밀도를 높이고,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도입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여기에는 우리나라의 유행이나 패션을 비롯한 사회문화 추세의 주도가 수도권이라는 점을 감안해 가장 파급 efficacy가 큰 수도권시장부터 선점한다는 의도가 있었다. 출시 시기의 지역별 差別화 전술을 전개한 것이다. 참이슬본가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젊은 층과 중장년층을 모두 수용할 수 있다는 advantage으로 참이슬 유통에 일조하고 있따

4. Promotion

1. 동영상 광고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을 리뉴얼하면서 광고에도 많은 변화를 주었다. 소주가 대표적인 서민의 술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최근에는 government 의 물가 집중관리대상에 포함되면서 생산자물가가 소비자물가보다 더 빠르게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인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따

3. Place

`일반주류의 유통체계`

참이슬은 보통 주류와 같이 정상적인 유통경로는 제조업자가 도매상 및 슈퍼체인점을 통하여 제품을 출하하고 이는 다시 소매업자, 의제판매업자 및 유흥업소가맹점 등을 거쳐 최종소비에게 전달되게 된다
이러한 유통전술을 기반으로 참이슬은 초창기 差別적인 전술을 모색했다. 여기에 Marrying시스템은 고급 위스키를 제조할 때 사용되는 공법을 차용한 공정으로, 대나무숯 정제과정을 거쳐 제조한 소주의 모든 constituent 에 미세한 운동작용을 지속적으로 가해 각각의 constituent 이 유기적인 분자구조로 안정화, 균질화되어 첫맛부터 끝맛까지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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