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론 3학년] 질문에 대해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기초로 답하시오. (문항당 10점씩 배점). 자신의 말과 표현으로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5 05:44본문
Download : [노인교육론 3학년] 질문에 대해 본.hwp
분리theory(이론)은 Cumming& Henry(1961)의 횡단적인 조사(cross-sectionalstudy)data(자료)의 결과에 의해 제시된 theory(이론)이다. 이 theory(이론)은 노인이 사회로부터 분리되는 과정을 설명(explanation)한 것으로서, 노인의 사회적 분리는 노인에게는 부담을 덜어 주고 개인적인 삶을 위한 기회를 더 부여함과 동시에 사회는 늙고 비생산적인 노인 대신에 생산적인 젊은이에게 더 기회를 부여하여 긍정적인 효과(效果)를 강조하고 있다
6번. 역할이론(理論) (배점 10점)
Download : [노인교육론 3학년] 질문에 대해 본.hwp( 75 )
1번. 분리이론(理論) (배점 10점)
다.
7번. 노인상담의 기법 중 ‘회상기법’이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고, 회상기법을 활용한 program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하시오. (교재 14장)
설명
1-6번 노인의 사회적 위치와 현상을 설명(explanation)하는 사회학 theory(이론)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 point 내용을 요약·작성하시오. (교재 3장, 8장, 9장 참고) (총 60점)
(5) 회상중심의 모래상자놀이 program
4번. 현대화theory(이론) (배점 10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회상기법,분리이론,활동이론,지속성이론,현대화이론,사회교환이론,역할이론
(2) 회상기법을 이용한 집단미술치료 program
5번. 사회교환이론(理論) (배점 10점)
1) 노인상담의 기법 중 ‘회상기법’이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
1-6번 노인의 사회적 위치와 현상을 설명(explanation)하는 사회학 theory(이론)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 point 내용을 요약·작성하시오. (교재 3장, 8장, 9장 참고) (총 60점)
[노인교육론 3학년] 질문에 대해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기초로 답하시오. (문항당 10점씩 배점). 자신의 말과 표현으로 이해한 것을 說明(설명) 하시오
4번. 현대화이론(理論) (배점 10점)
![[노인교육론 3학년] 질문에 대해 본-5074_05_.jpg](/prev/202006/%5B%EB%85%B8%EC%9D%B8%EA%B5%90%EC%9C%A1%EB%A1%A0%203%ED%95%99%EB%85%84%5D%20%EC%A7%88%EB%AC%B8%EC%97%90%20%EB%8C%80%ED%95%B4%20%EB%B3%B8-5074_01_.jpg../prev/202006/%5B%EB%85%B8%EC%9D%B8%EA%B5%90%EC%9C%A1%EB%A1%A0%203%ED%95%99%EB%85%84%5D%20%EC%A7%88%EB%AC%B8%EC%97%90%20%EB%8C%80%ED%95%B4%20%EB%B3%B8-5074_02_.jpg../prev/202006/%5B%EB%85%B8%EC%9D%B8%EA%B5%90%EC%9C%A1%EB%A1%A0%203%ED%95%99%EB%85%84%5D%20%EC%A7%88%EB%AC%B8%EC%97%90%20%EB%8C%80%ED%95%B4%20%EB%B3%B8-5074_03_.jpg../prev/202006/%5B%EB%85%B8%EC%9D%B8%EA%B5%90%EC%9C%A1%EB%A1%A0%203%ED%95%99%EB%85%84%5D%20%EC%A7%88%EB%AC%B8%EC%97%90%20%EB%8C%80%ED%95%B4%20%EB%B3%B8-5074_04_.jpg../prev/202006/%5B%EB%85%B8%EC%9D%B8%EA%B5%90%EC%9C%A1%EB%A1%A0%203%ED%95%99%EB%85%84%5D%20%EC%A7%88%EB%AC%B8%EC%97%90%20%EB%8C%80%ED%95%B4%20%EB%B3%B8-5074_05_.jpg)
2번. 활동theory(이론) (배점 10점)
3번. 지속성theory(이론) (배점 10점)
(3) 회상기법 집단상담 program
1-6번 노인의 사회적 위치와 현상을 說明(설명) 하는 사회학 이론(理論)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 核心(핵심) 내용을 요약·記述하시오. (교재 3장, 8장, 9장 참고) (총 60점)
(4) 노래회상기법 program
5번. 사회교환theory(이론) (배점 10점)
[노인교육론 3학년] 질문에 대해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기초로 답하시오. (문항당 10점씩 배점). 자신의 말과 표현으로 이해한 것을 설명하시오. 1-6번 노인의 사회적 위치와 현상을 설명하는 사회학 이론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 핵심 내용을 요약·기술하시오. (교재 3장, 8장, 9장 참고) (총 60점) 1번. 분리이론 (배점 10점) 2번. 활동이론 (배점 10점) 3번. 지속성이론 (배점 10점) 4번. 현대화이론 (배점 10점) 5번. 사회교환이론 (배점 10점) 6번. 역할이론 (배점 10점) 7번. 노인상담의 기법 중 ‘회상기법’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회상기법을 활용한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하시오. (교재 14장)
[노인교육론 3학년] 질문에 대해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기초로 답하시오. (문항당 10점씩 배점). 자신의 말과 표현으로 이해한 것을 說明(설명) 하시오.
2번. 활동이론(理論) (배점 10점)
7번. 노인상담의 기법 중 ‘회상기법’이 무엇인지 說明(설명) 하고, 회상기법을 활용한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introduce하시오. (교재 14장)
(1) 회사기법을 이용한 치매노인의 인지치료 program
6번. 역할theory(이론) (배점 10점)
순서
1번. 분리theory(이론) (배점 10점)
2) 회상기법을 활용한 program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
3번. 지속성이론(理論) (배점 10점)
1번. 분리theory(이론) (배점 10점)
참고한 문헌
분리theory(이론)은 한국 노인의 경제·사회적 환경을 설명(explanation)하는데 있어서 유용한 측면이 있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