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코리아의 시스템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19:33본문
Download : 세븐일레븐 코리아 분석.hwp
이후 1999년에는 회사 법인명을 Southland Corporation에서 7-Eleven, Inc로 변경하였다. 세븐일레븐 재팬은 74년 도쿄의 고또구에 첫 점포를 연 이래 75년 ‘콘비니’라는 24시간 영업하는 편의점 정이 을 최초로 고안해냈다.순서
불황이 즐겁다? - 가쓰미 아키라, 송원재 역, 새로운사람들, 2003
세븐일레븐 시스템, 세븐일레븐 성공사례, 세븐일레븐 물류관리, 유통관리성공사례, scm 통합 파트너쉽
Download : 세븐일레븐 코리아 분석.hwp( 23 )
www.yutong.pe.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성공요인과 drawback(걸점)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 가쓰미아키라, 이정환 역, 더난출판사, 2007
www.klnews.co.kr
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우리나라는 1988년 5월 (주)롯데가 코리아 세븐을 설립하고, 같은 해 7월 (미)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운영하고 있다
1946년, 점포의 영업시간을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일주일 내내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로 늘리게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체인점의 명칭을 7-Eleven으로 바꾸었다. 이 새롭게 탄생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고객들을 만족시켰고 판매는 점점 증가하여 이를 계기로 편의점(Convenience Store)라는 소매업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 회사의 진취적인 사고를 가진 종업원들이 음식을 냉장보관하기 위한 얼음 조각뿐만 아니라 우유, 빵, 달걀 등의 식품을 다른 식료품 상점들이 문을 닫은 저녁 시간과 일요일에도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3. 물류시스템 analysis(분석)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 오카다 도모유키, 김성혁 역, 세종서적, 1994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 이토 마사토시, 남혜승 역, 집사재, 2002
www.hankyung.com
[참고資料]
세븐일레븐은 세계 최대의 편의점 체인이자 편의점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한 것은 일본 최대의 유통업체인 이또요까도에서 73년 이를 인수하면서 부터다. 오늘날, 7-Eleven은 전 세계 18개국 28,000여개의 점포망에서 연간 36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 최고의 편의점 Leading Company로 인정받고 있다
www.7-eleven.co.kr
www.fnnews.com
7. 향후 전략방안(方案)
example(사례) 로 배우는 Japan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5. 공급시스템 analysis(분석)
www.iwellos.com
[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코리아의 시스템 analysis
www.newsis.com
2. 국내 편의점 시장 동향
세븐일레븐 코리아의 시스템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7-eleven.co.kr scm.korcham.net www.klnews.co.kr www.iwellos.com www.yutong.pe.kr www.hankyung.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 가쓰미아키라, 이정환 역, 더난출판사, 2007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불황이 즐겁다? - 가쓰미 아키라, 송원재 역, 새로운사람들, 2003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 이토 마사토시, 남혜승 역, 집사재, 2002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 오카다 도모유키, 김성혁 역, 세종서적, 1994
1. 코리아 세븐 introduce
설명
4. 정보시스템 analysis(분석)
scm.korcham.net
세븐일레븐 코리아의 시스템 analysis에 대한 A+ report
8. 결론 및 시사점
다. 24시간 문을 닫지 않는 편의점의 정이 은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