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3-13 23:30본문
Download : 벤치마킹_5057805.hwp
그렇다면 기업이 어떻게 소비 <그림1>노리아키가노의경쟁소비자만족도모델 자 만족도를 향상시켜 경쟁우위를 달성할 수 있는가?Japan과학기술자연맹(JUSE ; the union of Japanese Scientist and Engineers)의 노리아끼 가노(Noriaki Kano)는 이와 관련하여 경쟁력 소비자 만족도 모델을 개발하였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 , 벤치마킹경영경제레포트 ,






1.벤치마킹의 definition
2.벤치마킹의 history
3.벤치마킹의 피료썽
4. 벤치마킹의 속성
5. 벤치마킹의 윈칙과 행동강령
6.벤치마킹의 대상
7. 벤치마킹의 유형
8.벤치마킹의 방법
9.벤치마킹의 성공비결
10.벤치마킹의 유의사항
11. 벤치마킹의 잘못된 槪念과 인식
3.벤치마킹의 피료썽
1)경쟁과 벤치마킹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기업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초우량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다음의 세가지 관점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해야 한다. 첫째는 경쟁사보다 높은 제품/서비스의 품질(quality beyond competitors)수준을 확보하여야 하며 둘째로는 경쟁사보다 앞선 기술(technology before competitors)을 보유하여야 하며 마지막으로 경쟁사보다 낮은 비용(cost below competitors)으로 제품을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미국의 포드자동차 사를 위기에서 구할 정도로 성공했다는 토러스(Taurus)자동차의 모델을 보면 세계최초로 컵을 받칠 수 있는 받침대를 부착하였다.
벤치마킹
레포트(report)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벤치마킹_5057805.hwp( 16 )
다.
<그림 1>은 가노의 모델로서 고객을 위한 제품 설계로써 기업이 수행 해야 할 3가지 유형을 보여주고 있따 가노의 모델은 3가지 유형의 선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3가지 유형은 혁신적 성과(Innovation Performance), 경쟁적 성과(Competition Performance), 그…(투비컨티뉴드 ) 리고 기본적 성과(Basic Performance)이다.
①유형은 혁신적 성과를 나타낸다. 혁신적인 성과란 고객을 놀라게 할 정도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성과라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성과는 고객들이 자신들이 불편함을 느끼면서도 표현하지 못하거나 인지하지 못하는 분야를 제품설계자들이 파악하고 미리 제품설계에 포함시킬 수 있는 성과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