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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적 품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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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06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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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전사적 품질관리의 정의와 그 事例(사례)에 관련되어 쓴 글입니다.
☞ 공급업체의 수는 3만 5천개에서 약 1천 개로 줄어 들었다. 6시그마라는 goal(목표) 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통계적 지식과 프로세스 관리에 대한 통계적 사고를 있어야 한다. 계속적으로 품질을 향상시키는 종업원들은 연간 수입의 40%에 달하는 보너스를 받을 수 있었다.
☞ 갈빈은 1만여 공급업체에 모토로라의 품질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그렇지 않으면 모토로라는 고객을 잃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그러면 어떻게 하여 이러한 모든 것들을 공장의 실제 공정으로 이어지도록 할 수 있었는냐?
답 : 각 사업부에 공정(process)을 그리도록 요구 /그 다음은 측정(measurement)

▶ 훈련, 훈련, 또 훈련 - 1불의 교육이 32불의 이익 창출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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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6 시그마운동은 조직 전체가 달성해야 goal(목표) 를 계량적으로 설정한 것이다.
☞ 1989년 모토로라사는 성과 평가와 보너스 인센티브를 6시그마 요구 사항과 연계시키기 처음 했다.

▶ 平均(평균)으로 부터 6시그마안에 드는 것은 모두 합격이라 한다면 이는 곧 백만 개중에 3.4개의 불량품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

▶ 모토롤라도 아직 6시그마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각각 개개인이 그 나름대로의 6시그마운동을 전개

☞ 최고경영진의 최대의 관심사 : 회계, 특허담당, 소프트웨어관리 등 모든 영역에서의 품질개선
☞ 6시그마의 實驗(실험)을 위해 권한위임, 교육훈련, 팀워크, 공급업체와의 협력 관계
☞ 6시그마를 넘어서 : 2년마다 열배의 향상goal(목표)

▶ 모토를라사의 품질에 관한 歷史(역사) 개요

☞ 1987년 갈빈회장은 1989년까지 10배의 개선, 1991년까지 100배의 개선, 1992년까지 6시그마의 품질수준에 도전하라는 편지 발송
☞ 모토롤라의 모든 신규 종업원들은 90일간의 심사 기간 동안 일정한 품질 기준을 충족시켜야만 했고 그렇지 못하면 일자리를 얻지 못했다.전사적품질관리 , 전사적 품질관리경영경제레포트 ,
▶ 배경 - 6시그마운동

모토롤라가 처음 goal(목표) 로 설정한 6시그마 운동은 품질경영goal(목표) 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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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적 품질관리의 정의와 그 사례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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