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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소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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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3 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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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해야 하는 수업인데 아이들의 reaction response에 대처하지 못하고 내가 짜온 각본대로 수업을 진행하기에…(skip)
실습 소감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아직 말이 서투르고 표현을 잘 하지 못하기 때문이지만 그 아이들의 머리 속에는 정말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호기심도 질문도 많은 아이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진행할 때 아이들이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하거나, 갑자기 예기치 못한 일로 울음을 보이거나 하는 당황스러운 일도 많았습니다.
첫째, 아이들의 능력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가르치는 내용이야 뻔하지뭐. 어려운 내용도 아닌데..’라고 생각한다면 정말 큰 오산인 것을 알았습니다. 실습소감문97 , 실습 소감문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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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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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소감문

다. 그리고 그것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은 교사의 능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데로 그대로 수업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수업과 관련된 점으로는, 1년도 남지 않은 기간 후에 교사로서 수업을 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집 교사가 얼마나 지식이 많아야 하는지 또 생각이 창의적이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 처음 수업을 할 때 아이들이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reaction response을 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생각을 하지 못하고 당황하였습니다. 교사는 이러한 모든 것에 항상 준비되어 있어야만 해야한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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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레포트


어느덧 한달 동안의 반포청사 어린이집에서의 실습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실습소감문97

실습 소감문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아직 어리니까 여기까지는 모를꺼야’, ‘이런 것은 못하겠지?’라고 생각하면 교사로서 가르칠 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버린 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실습기간동안에 느낀 점에 대상으로하여 다음과 같이 요점해보았습니다. 한달여 간의 짧은 생활이 끝난 지금 만족감과 잘 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둘째, 개인적으로 교사로서의 나 자신의 준비상태에 대상으로하여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 아이들을 주의집중 시키는 것에서부터 마무리 평가까지 잘 짜여진 틀이 머릿속에 있지 않으면 우왕좌왕하기 일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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