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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 SWOT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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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9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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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0년간 많은 기업과 브랜드를 인수, 합병시키면서 네슬레를 세계 최대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었던 것은 기업 브랜드를 중시해온 정책에 힘입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엄브렐라 브랜드(umbrella brand, 核心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위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marketing 기법) 책략으로 소비자는 네슬레의 신제품이 출시되더라도 네슬레의 로고를 보고 친숙한 느낌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하였다. 브랜드의 통합은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가져다 줄 가능성이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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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 SWOT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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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테이스터스 초이스 브랜드 퇴출

네슬레의 주요 브랜드였던 테이스터스 초이스가 약세를 보이며, 네스카페로 통합되었다.

-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빈약한 브랜드 파워

네슬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자랑하는 커피 제조사이지만 유독 한국의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는 동서식품의 맥심에 비해 시장점(長點)유율이 매우 떨어진다.

2. Weakness (약점)

- 거리감 있는 외국 브랜드 이미지

아직까지 네슬레는 외국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한국 시장 소비자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진다.

네슬레

SWOTanalysis
1. Strength (강점)

- 국가별 差別(차별) 화된 현지화 책략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의 요구를 더 충족시킬 수 있고, 네슬레의 많고 다양한 브랜드끼리 서로 시너지 效果를 최대한 낼 수 있다 또한 각종 원자재에 상대하여는 현지조달 원칙을 채택해 운송비와 수입관세 등 비용을 줄이는 한편 고품질의 원료를 얻어 저가 시장인 신흥국 시장에서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다

- 브랜드파워
네슬레는 기업 브랜드 책략과 제품 브랜드 책략의 균형을 중요시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 한정된 고객층

네슬레는 젊은 직장인 여성들을 주 고객층으로 하고 있다 전체 커피 믹스 제품 소비자 중 타겟층을 일부로 한정함으로써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한국 네슬레와 네슬레의 커피 믹스 제품 브랜드(테이스터스 초이스, 네스카페) 간의 연계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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