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3-18 22:57
본문
Download :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문화.hwp
즉, 아바타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캐릭터가 아닌 사이버 공간에서의 “나”의 어엿한 대리인이 된 것이다. 원래는 땅으로 내려온 화신을 지칭하나 Internet시대가 열리면서 아바타는 사이버세상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세상에서 나를 나타내주는 캐릭터 정도의 의미를 지닌 아바타라는 아이템은 사실, 사람들이 Internet상의 각종 컨텐츠를 이용할 때 생동감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서라는 목적으로 Internet 세상에 태어난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아바타”는 이제 단순한 아이템이 아닌 Internet상의 “또 하나의 나”로 인식되고 있다 아바타는 익명과 실명의 중간쯤에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사이버공간의 익명성에 매료됐던 네티즌들은 이제 나름대로 자신을 표현하고자하는 욕구도 느끼게 되었는데 아바타를 통해 이들은 두 가지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1. 처음 하며..
2. “ 또 하나의 나를 만난다” (아바타 열풍 진단하기)
2.1 아바타란 무엇인가?
2.2 사이버 공간의 아바타는 곧 자기 자신?
2.3. 어느 쪽이 진짜인가?
3. 시뮬라시옹과 시뮬라르크
4.마치며..
2. “ 또 하나의 나를 만난다” (아바타 열풍 진단하기)
2.1 아바타란 무엇인가?
“아바타”는 내려오다’, ‘통과하다’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 Ava와 ‘아래’, ‘땅’이란 뜻인 ‘Terr’의 합성어다.
채팅, 커뮤니티, 게임같은 회원들의…(skip) 활동성이 많고 관여도가 깊은 사이트뿐만 아니라 일반 쇼핑몰이나 포탈사이트 그리고 모바일 Internet까지 아바타의 활용범위는 계속 넓어지고 있다 프리챌은 밀려오네(밀리오레), 앙드레곤(앙드레 김), 세바스탄 디올(크리스찬 디올) 등 실제세계를 패러디한 아이템 몰들을 운영하고 있는데 의류뿐 아니라 헤어샾에서 머리를 하고, 신발 등의 장신구도 구입하며 상상속의 동물을 키울 수 있는 등 실제세계를 패러디해 현실감을 주고 있다
대중문화 ,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문화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문화.hwp( 41 )
,인문사회,레포트
대중culture
설명
순서
“아바타”를 통해 들여다본 대중culture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