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4 21:5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hwp
2. 행복을 가르칠 때
①현재에 불행 한 아이가 未來(미래)에 행복할 지는 보장 받을...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Ⅰ. 아동기의 특징
1. 말을 배운다: 말을 처음 하면 아이는 전보다 울지 않게 된다 언어가 울음을 대신했기 때문에 이것은 당연한 일이다.
3. 능력과 욕망의 관계
①인간의 끝없는 욕망은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현실에는 한계가 있으나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다.
4. 자유와 평등에 대하여
①어린이는…(省略)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hwp( 81 )
사회과학,유아교육,사상,루소,에밀,「아동기」요약,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 에밀 「아동기」요약
다.
2. 행복을 가르칠 때
①현재에 불행 한 아이가 未來(미래)에 행복할 지는 보장 받을 수 없다.
②체력과 함께 그 체력을 조절하는 지식도 발달한다.
③자기 생활이 처음 됨으로써 아이는 자기에 대한 의식이 생긴다.
Ⅱ. 자연교육 방법
1. 고통에 견디는 교육
①고통을 이겨낸다는 것은 어린이가 배워야 할 첫째일이다. 능력의 확대는 언제나 욕망의 확대를 따라가지 못한다.
→아이에게 벌을 주는 것보다 그 행동의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좋다.
③자연에 따른 교육은 어린이를 사물에만 의존 하도록 해야 한다.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20%EC%82%AC%EC%83%81%5D%20%EB%A3%A8%EC%86%8C%EC%9D%98%20%EC%97%90%EB%B0%80-%E3%80%8C%EC%95%84%EB%8F%99%EA%B8%B0%E3%80%8D%EC%9A%94%EC%95%BD_hwp_01.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20%EC%82%AC%EC%83%81%5D%20%EB%A3%A8%EC%86%8C%EC%9D%98%20%EC%97%90%EB%B0%80-%E3%80%8C%EC%95%84%EB%8F%99%EA%B8%B0%E3%80%8D%EC%9A%94%EC%95%BD_hwp_02.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20%EC%82%AC%EC%83%81%5D%20%EB%A3%A8%EC%86%8C%EC%9D%98%20%EC%97%90%EB%B0%80-%E3%80%8C%EC%95%84%EB%8F%99%EA%B8%B0%E3%80%8D%EC%9A%94%EC%95%BD_hwp_03.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20%EC%82%AC%EC%83%81%5D%20%EB%A3%A8%EC%86%8C%EC%9D%98%20%EC%97%90%EB%B0%80-%E3%80%8C%EC%95%84%EB%8F%99%EA%B8%B0%E3%80%8D%EC%9A%94%EC%95%BD_hwp_04.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20%EC%82%AC%EC%83%81%5D%20%EB%A3%A8%EC%86%8C%EC%9D%98%20%EC%97%90%EB%B0%80-%E3%80%8C%EC%95%84%EB%8F%99%EA%B8%B0%E3%80%8D%EC%9A%94%EC%95%BD_hwp_05.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C%9C%A0%EC%95%84%EA%B5%90%EC%9C%A1%20%EC%82%AC%EC%83%81%5D%20%EB%A3%A8%EC%86%8C%EC%9D%98%20%EC%97%90%EB%B0%80-%E3%80%8C%EC%95%84%EB%8F%99%EA%B8%B0%E3%80%8D%EC%9A%94%EC%95%BD_hwp_06.gif)
순서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Ⅰ. 아동기의 특징
1. 말을 배운다: 말을 처음 하면 아이는 전보다 울지 않게 된다 언어가 울음을 대신했기 때문에 이것은 당연한 일이다.
②인간은 본래 있는 대로 만족할 때는 매우 강하나 인간 이상의 것을 욕심 낼 때는 매 우 약하다.
②체력과 함께 그 체력을 조절하는 지식도 발달한다. 말로 고통을 알릴 수 있게 되었으므로 심하게 고통스러 운 경우를 제외하고는 울지 않게 된다
2. 어린이는 어른들의 태도에 따라 좌우 된다: 어른들이 먼저 당황하고 허둥 되면 아이 의 고통은 더 심화된다 하지만 어른들이 태연하면 아이들도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 각하는 버릇이 생길 것이다.
③참된 행복의 조건
→욕망을 줄이는 일이다. 말로 고통을 알릴 수 있게 되었으므로 심하게 고통스러 운 경우를 제외하고는 울지 않게 된다
2. 어린이는 어른들의 태도에 따라 좌우 된다: 어른들이 먼저 당황하고 허둥 되면 아이 의 고통은 더 심화된다 하지만 어른들이 태연하면 아이들도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 각하는 버릇이 생길 것이다.
→어린 시절을 사랑하라!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유년시절을 아픔으로 가득 채워서는 안된다
②불행의 원인(原因)은 우리의 욕망과 이에 부응하는 능력과의 불균형에서 비롯된다
→우리의 능력은 한계가 있는데 그에 반해 욕망을 무한하기에 고통이 온다.
Ⅱ. 자연교육 방법
1. 고통에 견디는 교육
①고통을 이겨낸다는 것은 어린이가 배워야 할 첫째일이다.
③자기 생활이 처음 됨으로써 아이는 자기에 대한 의식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