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 primus3 | primus.co.kr report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 primus3

본문 바로가기

primu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4 21:5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hwp





2. 행복을 가르칠 때
①현재에 불행 한 아이가 未來(미래)에 행복할 지는 보장 받을...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Ⅰ. 아동기의 특징
1. 말을 배운다: 말을 처음 하면 아이는 전보다 울지 않게 된다 언어가 울음을 대신했기 때문에 이것은 당연한 일이다.
3. 능력과 욕망의 관계
①인간의 끝없는 욕망은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현실에는 한계가 있으나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다.
4. 자유와 평등에 대하여
①어린이는…(省略)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hwp( 81 )


사회과학,유아교육,사상,루소,에밀,「아동기」요약,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상 루소 에밀 「아동기」요약
다.
2. 행복을 가르칠 때
①현재에 불행 한 아이가 未來(미래)에 행복할 지는 보장 받을 수 없다.
②체력과 함께 그 체력을 조절하는 지식도 발달한다.
③자기 생활이 처음 됨으로써 아이는 자기에 대한 의식이 생긴다.

Ⅱ. 자연교육 방법
1. 고통에 견디는 교육
①고통을 이겨낸다는 것은 어린이가 배워야 할 첫째일이다. 능력의 확대는 언제나 욕망의 확대를 따라가지 못한다.
→아이에게 벌을 주는 것보다 그 행동의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좋다.
③자연에 따른 교육은 어린이를 사물에만 의존 하도록 해야 한다.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1.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2.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3.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4.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5.gif [사회과학]%20[유아교육%20사상]%20루소의%20에밀-「아동기」요약_hwp_06.gif






순서



[유아교육 사상] 루소의 에밀-「아동기」요약

Ⅰ. 아동기의 특징
1. 말을 배운다: 말을 처음 하면 아이는 전보다 울지 않게 된다 언어가 울음을 대신했기 때문에 이것은 당연한 일이다.
②인간은 본래 있는 대로 만족할 때는 매우 강하나 인간 이상의 것을 욕심 낼 때는 매 우 약하다.
②체력과 함께 그 체력을 조절하는 지식도 발달한다. 말로 고통을 알릴 수 있게 되었으므로 심하게 고통스러 운 경우를 제외하고는 울지 않게 된다
2. 어린이는 어른들의 태도에 따라 좌우 된다: 어른들이 먼저 당황하고 허둥 되면 아이 의 고통은 더 심화된다 하지만 어른들이 태연하면 아이들도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 각하는 버릇이 생길 것이다.
③참된 행복의 조건
→욕망을 줄이는 일이다. 말로 고통을 알릴 수 있게 되었으므로 심하게 고통스러 운 경우를 제외하고는 울지 않게 된다
2. 어린이는 어른들의 태도에 따라 좌우 된다: 어른들이 먼저 당황하고 허둥 되면 아이 의 고통은 더 심화된다 하지만 어른들이 태연하면 아이들도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 각하는 버릇이 생길 것이다.
→어린 시절을 사랑하라!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유년시절을 아픔으로 가득 채워서는 안된다
②불행의 원인(原因)은 우리의 욕망과 이에 부응하는 능력과의 불균형에서 비롯된다
→우리의 능력은 한계가 있는데 그에 반해 욕망을 무한하기에 고통이 온다.

Ⅱ. 자연교육 방법
1. 고통에 견디는 교육
①고통을 이겨낸다는 것은 어린이가 배워야 할 첫째일이다.
③자기 생활이 처음 됨으로써 아이는 자기에 대한 의식이 생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