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행동주의 theory(이론)과 인지주의 theory(이론) > primus4 | primus.co.kr report

행동주의 theory(이론)과 인지주의 theory(이론)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4

행동주의 theory(이론)과 인지주의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5 07:19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의_이론★.hwp




1) 강화의 원리 학습자가 바람직한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보였을 때는 긍정적 강화(칭찬이나 상 등의)를 통해 학습을 촉진시키고, 바람직하지 못한 reaction response에 대상으로하여는 부정적 강화(벌이나 꾸지람 등의)에 의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버리고 바람직한 학습방향으로 학습자를 유도하는 원리이다.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의_이론★_hwp_01.gif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의_이론★_hwp_02.gif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의_이론★_hwp_03.gif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의_이론★_hwp_04.gif

행동주의 theory(이론)과 인지주의 theory(이론)

Download :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의_이론★.hwp( 41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1. 행동주의 이론(理論)
1) 강화의 원리
2) 效果의 법칙
3) 연습의 법칙

2. 인지주의 이론(理論)
1) 인지발달이론(理論)
2) 정보처리이론(理論)

3.인지주의 이론(理論)의 다섯 가지 학습원리
1) 선행조직자의 활용
2) 유의미 학습의 원리
3) 정보재생의 전략(strategy) 활용
4) 정보처리전략(strategy)의 교수
5) 내재적 학습동기의 강조

4.인지주의 이론(理論)의 한계


행동주의 이론(理論) & 인지주의 이론(理論) ƒ. 행동주의 이론(理論) 행동주의 이론(理論)에서 보는 학습은 "環境(환경)의 조성에 따른 학습자의 행동의 alteration(변화) "이다. 즉, 학습자의 바람직한 행동alteration(변화) 를 이끌어내기 위한 여러 활동을 학습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학습은 크게 세 가지 원리에 의해 이루어진다. 2) 效果의 법칙 학습에서의 피드백, 즉 적극적 학습활동은 학습내용에 대한 진전이나 效果를 인식했을 때 계속된다…(省略)






1. 행동주의 theory(이론), 1) 강화의 원리, 2) 效果(효과)의 법칙, 3) 연습의 법칙, , 2. 인지주의 theory(이론), 1) 인지발달theory(이론), 2) 정보처리theory(이론), , 3.인지주의 theory(이론)의 다섯 가지 학습원리, 1) 선행조직자의 활용, 2) 유의미 학습의 원리, 3) 정보재생의 전략 활용, 4) 정보처리전략의 교수, 5) 내재적 학습동기의 강조, , 4.인지주의 theory(이론)의 한계, , filesize : 29K





순서

심리학,인지주의,행동주의,강화의법칙,스키너,학습원리,인문사회,레포트
1. 행동주의 이론, 1) 강화의 원리, 2) 효과의 법칙, 3) 연습의 법칙, , 2. 인지주의 이론, 1) 인지발달이론, 2) 정보처리이론, , 3.인지주의 이론의 다섯 가지 학습원리, 1) 선행조직자의 활용, 2) 유의미 학습의 원리, 3) 정보재생의 전략 활용, 4) 정보처리전략의 교수, 5) 내재적 학습동기의 강조, , 4.인지주의 이론의 한계, , FileSize : 29K ,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심리학 인지주의 행동주의 강화의법칙 스키너 학습원리
다.
전체 19,6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