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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strategy] 암웨이의 차별화와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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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5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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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회사소속 직원이 아니라 독립적인 사업을 하는 자영업자 신분으로 회사로부터 상품을 싼 값에 공급받는다. 세계적 신용평가회사인 무디스의 모회사 던 앤 브래드스트릿(Dun & Bradstreet)은 암웨이에 대해 60개 등급 중 최고 등급의 신용도를 부여했는데 이는 암웨이가 5년 내 도산할 가능성이 1% 미만인 초우량 기업에 속함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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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최종 結論

3. SWOT analysis
암웨이는 1959년 미국 미시간주 에이다의 리치 디보스(Rich DeVos)와 제이 밴 앤델(J. Van Andel)이 그들의 집 지하창고에서 소규모 세제공장을 차리는 것으로 처음 하여 40여년 만에 세계랭킹 250위(Forbes지)에 오를 만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www.seri.org
www.fnnews.com
암웨이의 차별화와 성공요인에 대한 A+ 리포트
설명
암웨이 마케팅 - 김준녕, 스몰비지니스, 1999
4. 差別(차별) 화와 성공요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Introduction

암웨이의 기업이념은 ‘자본 없이 사업하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사업의 기회를 주는 것’으로 이 같은 이념을 네트웍 marketing (Network marketing)이라는 독특한 판매방식을 통해 실현시키고 있다아 다단계 판매라고도 불리는 네트웍 판매방식은 소비자가 곧 판매원이 되는 유통방식이다. 또한 협력관계, 성실성, 개인존중, 성취, 책임감, 자유기업정신 등의 가치에 비중을 둔 철저한 보상체제를 운영함으로써 IBO들을 동기유발 시킨다.
암웨이의 고속성장을 만든 그들만의 경영전략(戰略) 은 다음의 네 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다아 먼저 철저한 기업철학에 바탕한 경영이다. 이렇게 암웨이 제품을 유통시키는 사람은 디스트리뷰터(Distributor) 혹은 IBO(Independent Business Owner)라고 불리는 판매회원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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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 - 윌버 크로스, 정미경 역, 지식과 경영, 2003
www.abnkorea.co.kr
암웨이 다단계마케팅, 암웨이네트워크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다단계마케팅성공사례, 인적자원관리성공사례

www.hankyung.com

더불어 사는 수익구조 - 민성원, 푸른하늘, 2004
[경영strategy] 암웨이의 차별화와 성공요인




디지털 암웨이 비즈니스 - 성공가이드센터, 산수야, 2001
www.amwaykorea.co.kr
[참고data(資料)]


5. 문제점과 방안(方案)





암웨이 이야기 - 박정호, 현대미디어, 1997
암웨이의 세계 - 시노하라 이사오, 최명희 역, 아름다운사회, 2003
암웨이 신화 - 찰스 플 콘, 박옥 역나라, 2009

암웨이의 차별화와 성공요인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mwaykorea.co.kr www.abnkorea.co.kr www.seri.org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암웨이 신화 - 찰스 플 콘, 박옥 역나라, 2009 더불어 사는 수익구조 - 민성원, 푸른하늘, 2004 암웨이의 세계 - 시노하라 이사오, 최명희 역, 아름다운사회, 2003 암웨이 - 윌버 크로스, 정미경 역, 지식과 경영, 2003 신문 기자가 본 암웨이 - 김원군, 해일, 2001 디지털 암웨이 비즈니스 - 성공가이드센터, 산수야, 2001 한국 암웨이 성공신화 - 박선욱, 동광출판사, 1999 암웨이 마케팅 - 김준녕, 스몰비지니스, 1999 암웨이 이야기 - 박정호, 현대미디어, 1997
신문 기자가 본 암웨이 - 김원군, 해일, 2001
www.moneytoday.co.kr
순서
2. 다단계 판매의 개념(槪念)과 특징
한국 암웨이 성공신화 - 박선욱, 동광출판사, 1999

다. IBO, 직원 및 창업자 가족들의 협력과 최상의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암웨이 판매와 marketing 플랜에 기초해 그들의 목표(目標)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명을 갖고 자유, 가족, 희망, 보상의 창업이념에 따라 판매를 전개한다. 즉 회원(판매원)들의 권유에 의해 상품을 intro 받아 써보고 마음에 들면 그 자신이 회원이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소비를 권유하고, 이 같은 무한연쇄과정을 거치며 소비를 늘려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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