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의 기초원리와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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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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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게임의 정이와 역사(歷史)
■ 게임의 종류
■ 게임의 장르별 분류
■ 게임산업의 전망과 시장
■ 게임기획과 시나리오
■ 게임프로그래밍
1. 게임의 정이와 역1.1 게임의 정이와 목적 - 전자적으로 프로그램(program]) 화된 컴퓨터 게임은 멀티미디어 세계를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결합한 종합예술이자 엔터네인먼트 산업 중 고부가기치를 창출하는 영상 산업이다. - 게임은 창의성을 요구하는 분야로 두뇌 집약적 아이디어를 요하고 현실과 장르에 따라 순발력, 사고력, 판단력, 집중력 제공.2 게임의 역사(歷史)-1 최초의 비디오 게임 - 1958년 브록헤이븐 국립연구소(테니스게임) - 컴퓨터 스페이스 최초 상용화 게임(1970년) 아케이드 게임 - 스페이스 인베이더(Invader)성곡적인 게임 홈전용 게임기 - 페미컴 닌텐도 판매(650만대 판매) - 1982년 판매 - 세가사 슈퍼마리오 1985년.2 게임의 역사(歷史)-2𠎖년대 닌텐도 16비트 게임기 슈퍼패미컴 소니 CD-ROM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출시(1994년)𠎖년 이후 온 라인을 이용한 네트워크 컴퓨터 PC게임 유행 미래 VR(Virtual Reality)를 이용한 3차원게임 유행 가능성. 게임의 종류.1 2차원 게임 - 좌우로 스크롤하는 사이드스크롤 게임방식 - 종횡으로 스크롤링하는 패닝방식 - Top down 방식 - Quarter view 형태 - ray casting 방식 : 관찰자 시점에서 정면으로 바라보는 배경를 그때그때 실시간으로 만 들어내는 방식.2 3차원 게임 차원 그래픽 전용 가속기 사용 DOOM 게임 - 2차원으로 구축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가지고 3차원 화면을 연출하는 레이캐스팅 기법사용 빠르고 부드러운 실시간 3차원 perspective 스크롤링 사실감 있는 텍스처 맵핑기법 원금감 효율 뷰퍼인트에 따른 실시간 배경 출력기법 . 게임의 장르별 분류 .1아이드 게임형태 - 전자오락실에서 즐기는 오락게임 - PCB형태로 게임이…(투비컨티뉴드 )
컴퓨터 게임의 기초원리와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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