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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1-07 01: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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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삼성 MP3시장이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
부분은 극히 미약하다.소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소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소리 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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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y
e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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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디자인에 소리를 입히다.
소리로 세상을
놀라게 하다
_SLIDE_2_
I
시장 analysis
III
커뮤니케이션 전술
II
소비자 analysis
1. 국내 MP3P 시장 analysis
2. 경쟁 제품 비교
1. MP3P 구매 기준
2. YEPP의 소비자 리뷰
1. 뮤직 마케팅
2. 광고기획
목차
3. S-T-P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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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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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P3P 시장 규모 & 점유율
[ 국내MP3 Player 시장규모]
( : 전자부품연구원, 2005.8)
MP3 시장은 증가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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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아이리버
애플
거원
삼성
제품
W7
IPOD touch
D2
P2
디자인
음질
SRS WOW HD
MAC OS X
BBE®
DNSe 2.0
용량
8GB
8GB
8GB
8GB
가격
165,900
280,000
168,000
196,500
♬ MP3P 경쟁 제품 비교
타사 경쟁제품과 비교했을 때 기술과 가격 격차가 점차 줄어드는 추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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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ation
제품의 기능별 세분화로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대응
Targeting
10, 20,30대까지 그 대상이 넓은 시장이지만 유행에 민감한 10대~20대 초반을 주 타겟으로 선정 점진적으로 20,30대 층까지 공략
Positioning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런칭
♬ S-T-P 전술
고품질의 음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10,20대 층을 타겟으로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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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P3P 시장 상황
( : 한국경제신문, 2007)
MP3의…(skip) 교체주기가 짧다라는 것을 감안하면,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면 재구매율이
높을 것이나 아직 삼성 MP3의 브랜드 충성도가 아직 낮기 때문에 삼성 MP3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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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비자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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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P3P 구매 기준
(%)
<출처- 한국경제 (2007-06-11)>
MP3 플레이어 소비자 구매 기준
MP3P 구입시 소비자들의 구매 기준은 음질, 저장 용량, 디자인 순임.
용량은 경쟁사간 큰 차이가 없으므로 음질과 디자인에 많은 중점을 둘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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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Generation MP3.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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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커뮤니케이션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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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경쟁사 TV CF 비교
유명 연예인을 기용한 스타마케팅
MP3P 기능만을 광고하는 회사는 없음.
YEPP만의 discrimination화된 광고 전술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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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PP만의 discrimination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좋은 음악’을
지원하고 들려준다는
경쟁자와 discrimination화된
YEPP만의 브랜드 이미지와
자산 구축
YEPP과 소비자 사이의
강력한 연결고리 형성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음악’이란 연결고리를
창출함으로써
브랜드 선호도 및
소비자 충성도 확보
YEPP의
사회공헌 이미지 증가
‘좋은 음악’을 지원하는
MPR활동을 통해
YEPP의 사회 공헌적인
이미지와 인식 증가
Music is my life
♬ 삼성 YEPP의 음악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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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음악’에 대한 관심 및 관여도 증대
Key Message : 좋은 음악이 가요계를 살리는 방법이고
이를 위해 Yepp이 좋은 음악인들을 후원하고 있음
? core 공중 : 음악에 관심이 많은 10~30대 초반 소비자
♬ 음악 마케팅의 기대effica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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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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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