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 > primus4 | primus.co.kr report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4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3 12:15

본문




Download :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hwp




학생이 하나의 음악定義(정의) 을 형성하게 되면 그 定義(정의) 은 다음 경험의 내용을 더 풍부하게 만들며, 그 경험은 처음의 定義(정의) 을 變化(변화), 확대시킨다. 그러나 대부분의 음악 定義(정의) 은 교사의 說明(설명) 보다 다양한 악곡과 음악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습득되어야 한다. 모든 음악定義(정의) 은 함께 어우러져 음악을 나타내고 있다아 학생의 음악적 이해는 개개의 음악定義(정의) 의 구별을 통하여 습득되기보다는 음악 전체를 통하여 형성된다된다. 예컨대, 3박자의 定義(정의) 은 한 마디 안에 4분 음표가 3개 들어가는 것이다라는 說明(설명) 보다는 타악기로 3박자의 기본박을 치며 노래를 하는 활동이나 음악에 맞추어 3박자의 박자 젓기를 하는 활동, 3박자의 다양한 리듬을 쳐보는 활동, 3박자의 곡과 2박자의 곡을 듣고 구별하는 활동과 같은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통하여 습득되어질 수 있다아 제 7차 교육 과정에서 의도하는 것은 이러한 음악 定義(정의) 이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통해 지도되도록 한 것이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음악적으로 발전해 가는 것이다.

나. 활동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학생들은 노래부르기, 악기연주하기, 음악에 reaction 하여 신체표현…(투비컨티뉴드 )


다. 따라서 교사는 음악 수업을 통하여 어떤 음악 定義(정의) 을 가르칠 것인지 생각하고, 이러한 음악 定義(정의) 습득을 위해 어떤 활동을 어떤 순서로 조직하여 가르칠 것인지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따라서 이 定義(정의) 들은 각기 독립적으로, 그리고 서로 상호관계 속에서 학습되어 진다.

레포트/사범교육
음악과%20교수%20학습%20지도법_hwp_01.gif 음악과%20교수%20학습%20지도법_hwp_02.gif 음악과%20교수%20학습%20지도법_hwp_03.gif 음악과%20교수%20학습%20지도법_hwp_04.gif 음악과%20교수%20학습%20지도법_hwp_05.gif 음악과%20교수%20학습%20지도법_hwp_06.gif



순서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이해 영역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시켜 제...
가. 이해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음악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가. 이해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이해 영역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시켜 제... ,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hwp( 58 )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법


음악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음악과 교수-학습지도 방법

가. 이해 영역의 교수·학습 지도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이해 영역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시켜 제시하고 있다아 이해영역은 학생들이 음악 교육을 통하여 가르쳐져야 할 음악 定義(정의) 이나 원리들이다.
문제는 이러한 음악 定義(정의) 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있다아 많은 경우에 있어 음악 定義(정의) 은 理論(이론)說明(설명) 으로 지도하는 음악 理論(이론)인 것으로 오해되어 왔다. 음악 교육학자들에 의하면 학생들이 음악 定義(정의) 이나 원리들을 잘 알게 될 때 음악활동도 잘 하게 되며 음악적으로 큰 성장을 이루게 된다고 한다.
전체 19,6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