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의 찬성과 반대의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02:32본문
Download : [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의 찬성과 반대의견.hwp
[교원평가제]교원평가제의찬성과반대의견 , [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의 찬성과 반대의견사범교육레포트 ,
![[교원평가제]%20교원평가제의%20찬성과%20반대의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5D%20%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EC%9D%98%20%EC%B0%AC%EC%84%B1%EA%B3%BC%20%EB%B0%98%EB%8C%80%EC%9D%98%EA%B2%AC_hwp_01.gif)
![[교원평가제]%20교원평가제의%20찬성과%20반대의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5D%20%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EC%9D%98%20%EC%B0%AC%EC%84%B1%EA%B3%BC%20%EB%B0%98%EB%8C%80%EC%9D%98%EA%B2%AC_hwp_02.gif)
![[교원평가제]%20교원평가제의%20찬성과%20반대의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5D%20%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EC%9D%98%20%EC%B0%AC%EC%84%B1%EA%B3%BC%20%EB%B0%98%EB%8C%80%EC%9D%98%EA%B2%AC_hwp_03.gif)
![[교원평가제]%20교원평가제의%20찬성과%20반대의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5D%20%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EC%9D%98%20%EC%B0%AC%EC%84%B1%EA%B3%BC%20%EB%B0%98%EB%8C%80%EC%9D%98%EA%B2%AC_hwp_04.gif)
![[교원평가제]%20교원평가제의%20찬성과%20반대의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5D%20%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EC%9D%98%20%EC%B0%AC%EC%84%B1%EA%B3%BC%20%EB%B0%98%EB%8C%80%EC%9D%98%EA%B2%AC_hwp_05.gif)
![[교원평가제]%20교원평가제의%20찬성과%20반대의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5D%20%EA%B5%90%EC%9B%90%ED%8F%89%EA%B0%80%EC%A0%9C%EC%9D%98%20%EC%B0%AC%EC%84%B1%EA%B3%BC%20%EB%B0%98%EB%8C%80%EC%9D%98%EA%B2%AC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의 찬성과 반대의견
레포트/사범교육
[교원평가제]교원평가제의찬성과반대의견
순서
설명
1. 교원평가제란?
2. 교원능력개발평가제의 도입
3. 교원평가제의 necessity need
4. 교원평가제의 유형 및 관계
1) 목적에 따른 교원평가의 유형
2) 교원평가의 유형들 간에 관계
5. 교원평가제의 주요내용
6. 해외의 교원평가제
1) 미국의 교원평가
2) 영국의 교원평가
3) 日本(일본)의 교원평가
7. 교원평가제의 찬성opinion
1) 교육을 받을 권리 주체의 기본권 확보·보장
2) 교육의 자주성과 전문성 보장(헌법 제31조 제4항, 교육기본법 제5조 제1항)
3) 교과 내용에 대한 평가는 학습의 기본적 내용을 충실히 하는 대책이다.
3) 교원능력개발평가 안은 실효성이 없는 탁상의 대책이다.
4) 평가의 전문성이 부족하다.
6) 교원평가의 결과는 악용될 소지가 충분히 있따
7) 실효성과 합리성 없이 현장의 잡무만 증가하게 될 수 있따
8) 사회 ・文化(문화)적 속성 상의 문제
참고data(資料)
1. 교원평가제란?
교원평가와 관련해서 일반적으로 평정(rating), 평가(evaluation), 사정 혹은 총평(assessment), 감정(appraisal), 측정(測定) (measurement)이란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concept(개념)상 약간의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진다.
8. 교원평가제 실시 반대opinion
1) 모든 책임을 교원에게만 전가해서는 안 된다
2) 현 근무평정제와 새 교원평가 병행은 모순이다.
5) 객관성과 공정성이 부족하다. 평정(rating)은 평가 대상에게 명명척도나 서열척도 등을 부여하여 등급을 결정하는 행위로서 각 평가항목 마다 평정을 할 수 있게 한다. 측정(測定) (measurement)이란 사물이나 사람의 속성 을 나타내기 위하여 객관적 절차에 의하여 이름이나 수를 부여하는 절차이다.
6) 교육방임주의를 수용해서는 안 된다
7) 교원의 인권의 문제와는 직접적으로 관계는 없다.
다.
교원평가제의 개념, 교원능력개발평가제의 도입, 교원평가제의 필요성, 교원평가제의 유형 및 관계, 교원평가제의 주요내용, 해외의 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의 찬성의견, 교원평가제 실시 반대의견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교사로서 교과에 대한 전문성에 A등급을 부여하는 경우다.
5) 국내 경쟁 없이 국제경쟁 있을 수 없다. 예로서 교사의 영어능력을 나타내는 점수…(省略)
Download : [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의 찬성과 반대의견.hwp( 79 )
교원평가제의 槪念, 교원능력개발평가제의 도입, 교원평가제의 필요성(必要性), 교원평가제의 유형 및 관계, 교원평가제의 주요내용, 해외의 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의 찬성의견, 교원평가제 실시 반대의견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4) 교원의 수준을 격상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