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법의 특징 및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6 14:36
본문
Download : 영어교수법.hwp
3. 관심점 차이
교수법의 특징 및 비교
초등영어지도법, 이완기 외. 2002, 문진미디어
2. 내용중심 교수법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내용중심 교수법 과업중심 교수법 / 초등영어교육론, 이완기, 2002, 문진미디어
(도서)영어교수법, 황적윤 등저, 1998, 신아사
Ⅲ. 교수법 비교
1.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Download : 영어교수법.hwp( 48 )
1. 의사소통 측면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내용중심 교수법 과업중심 교수법
3. 과업중심 교수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초등영어 교수법, 김진철 등저, 2002, 학문사
(교수법의 특징 및 비교)
순서
다. 2. 언어습득 측면
Ⅰ.서 론
설명

Ⅳ. 결 론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내용중심 교수법 과업중심 교수법 / 초등영어교육론, 이완기, 2002, 문진미디어 초등영어지도법, 이완기 외. 2002, 문진미디어 초등영어 교수법, 김진철 등저, 2002, 학문사 (도서)영어교수법, 황적윤 등저, 1998, 신아사 (교수법의 특징 및 비교)
Ⅱ. 교수법의 특징
< 참 고 문 헌 >
의사소통중심 교수법(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 CLT)은 언어 구조 학습을 통해 언어가 습득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맥락 속에서 의미를 이해하고 전달하는 의사소통의 경험을 통해 습득된다고 보므로 의사소통의 목적을 갖고 영어를 사용해 볼 수 있는 environment과 기회를 학습자에게 마련해 주는 것을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으로 여긴다. 과업중심 교수법(Task-based Approach)이란 교사의 가르침보다는 주로 학습project 자체가 학생들을 학습의 과정 속으로 끌어들여, 학생들이 학습의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의사소통 중심 언어 교수방법의 중요한 한 갈래이다. 이 교수법은 사실은 새로운 언어 교수법이라고 할 수 없는데, 옛날부터 있어 온 교육의 실천 방법에다 그럴 듯한 새 이름을 붙여서 언어 교수법이라고 포장해서 내놓은 것이다. 내용 중심의 교수법(Content-Based Learning)은 과업중심 언어교수법과 함께 근래에 많이 언급되고, 활용되고 있다. 학습자들에게 영어를 사용하여 서로 협력해야만 해결할 수 있는 project를 구안하여 제시하고, 그 project를 완수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교사는 학생들의 project 수행상의 어려움 등을 해결해 주고 도와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