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부탁해 report 및 느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1 20:12
본문
Download : 엄마를 부탁해 감상문 및 느낀점.hwp
그것은 불쾌하다. 속사정 모르는 사람들이 들었을 때 철없다고 느낄 생각들 이지만 한창 질풍노도의 시기에는 ‘엄마가 돌아가셔도 눈물 한 방울 안 흘릴 것 같다’라는 생각. 단면적으로 그저 철없는 생각 같아 보이지만 단순한 감정으로 생각했던 것이 아니었다라고 생각하면서도 싫어하고 미워할 수만은 없었다.
엄마라는 존재는 어떤 경우에서도(자신의 욕구를 포함하여) ‘자식을 위해’라는 것으로 미화시켜 자식에게 죄책감을 선사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한다. 나를 가장 잘 알고 이해해주고 위로해줄 수 있는 존재인 것 같았다. ‘있을 때 잘해’ 수많은 노래의 タイトル(제목) 이고 드라마의 タイトル(제목) 이기도 하다.순서
Download : 엄마를 부탁해 감상문 및 느낀점.hwp( 30 )
엄마를 부탁해 report 및 느낀점
엄마를,부탁해,감상문,느낀점,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엄마를 부탁해 report 및 느낀점



레포트/감상서평
‘
Report
( 엄마를 부탁해 感想文(감상문) 및 느낀점 )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다.
내가 여자라서 그런지 모르지만 여자들한테는 엄마가 특별하다. 한 가지 問題點이 있다면 タイトル(제목) 이었다. ‘엄마를 부탁해’는 タイトル(제목) 만으로도 엄마에 대한 내용일 것이라는 것과 구체적으로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엄마에 대한 죄책감을 꺼내게 할 것 같은 불안감을 느끼게 했다. 어머니, 혈육은 잔인할만큼 생각만으로 간단히 요점할 수 있는것이 아니었다.
그러나 나는 아니었다.
‘엄마를 부탁해’는 오래전부터 책장에 꽂혀있던 책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베스트셀러 중의 하나고 해외로 번역되어 몇 안 되게 성공을 거둔 대단한 책이라는 것도 알고 있었다. 주위의 친구들을 보면 말이다. 흔히들 남자는 다 키워봐야 소용없다고 하지 않는가. 과도기인 adolescent(청소년)기에 엄마만큼 가까운 존재가 없을 것이다. 아마 리포트가 아니었다면 오랫동안 책장에 꽂혀있는 책을 보며 외면했을 것이다. 엄마는 줄곧 말…(To be continued )
엄마를 부탁해 감상문 및 느낀점 , 엄마를 부탁해 감상문 및 느낀점감상서평레포트 , 엄마를 부탁해 감상문 느낀점
다.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 가사만 들어도 가사에 맞는 음정이 귓속으로 들려오는 노래 가사도 있듯이 정말 연령, 나이, 성별 불문하고 익숙한 말이 아닐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