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하라 > primus4 | primus.co.kr report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하라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primu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00:00

본문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하시오.hwp






Ⅳ. 유아특수교육의 특성(特性)

Download :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하시오.hwp( 28 )


Ⅰ. 유아특수교육의 definition


Ⅱ. 유아특수교육의 목적 및 당위성


레포트 >

특수교육(special education)은 위에서 설명(explanation)한 특수아동의 개별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교수를 의미하며 (이소현·박은혜, 1998) ‘특수아동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장애를 교정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일반학교 프로그램(program]) 이상의 보충적인 서비스’ (Krik & Gallagher, 1979, P. 22)로 definition 되기도 한다. 여기서 일반아동과 다르다는 것은 정신지체,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목합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자폐 또는 뛰어난 재능이나 우수성 등을 지님으로 인해서 학업적, 행동적, 사회적 특성(特性)이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며, 특수아동들은 이러한 차이로 인해서 특수아동으로 분류되는 것이다.
유아특수교육



설명
다. 특수아동이란(exceptional childern)이란 일반적으로 사회의 기준이나 정상성에서 벗어나는 아동을 의미한다.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함. [참고자료] 이소현 역(1995).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육. 서울: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서울: 학지사 이효자 외(1998). 특수 아동교육. 서울: 정일



Ⅲ. 유아특수교육의 대상자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하시오-4780_05_.gif
목 차




Ⅰ. 유아특수교육의 definition
유아특수교육, 특수교육, 유아특수, 장애유아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서울: 학지사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하라


이효자 외(1998). 특수 아동교육. 서울: 정일
순서
유아특수교육에 대해 논함.

[참고data(資料)] 이소현 역(1995).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육. 서울: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
유아특수교육은 취학 전 특수아동들에게 제공하는 특수교육을 의미한다.
Total 19,67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