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금연교육 > primus4 | primus.co.kr report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금연교육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primu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흡연 청소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20:38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A형]T 2020-3-3 흡.hwp





2) 靑少年(청소년) 시기 흡연의 위험성
* 적용 모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실제 금연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한 내용을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靑少年(청소년) 으로 assignment를 스타트하기에 앞서 이 시기의 발달적 特性에 대상으로하여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theory(이론)을 통하여 살펴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의 흡연의 위험성에 대상으로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에릭슨은 life(인생) 주기를 인간의 발달을 심리사회적측면으로 8단계로 나누어 說明(설명) 한다. 따라서 이러한 성장기에 흡연은 성장을 방해할 뿐 아니라 심각한 건강상의 후유증을 남길 수 있다는 측면에서 관리가 필수적이다. 에릭슨은 각 단계에서의 욕구 충동과 사회적 요인을 조절하는 자아의 역할에 중점을 두었는데, 인간은 각 단계마다의 특징적인 욕구와 사회적 요인들을 조절해 가면서 사회adaptation(적응) 의 태도와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고 보았다.
8) 8단계- 影響(영향)평가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본 글에서는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에 대상으로하여 계획해 보고자 한다. * 보건교육A형 과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작성였습니다.
7) 7단계- 과정평가

9) 9단계- 결과평가



Ⅲ. 결 론
*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 청소년 금연교육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돕기 위하여 에릭슨의 발달단계 중 청소년시기에 대해서 소개하고 청소년시기의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개인 대상자로서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을 선정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 적용 모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실제 금연 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6) 6단계- 수행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흡연 靑少年(청소년) 의 금연교육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한 시간분량)
1. 靑少年(청소년) 시기 흡연의 위험성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1) 靑少年(청소년) 시기에 대한 이해


다. 이러한 theory(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고등학생을 위한 흡연 예방 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단계에 맞추어 제시하고, 실제 교육을 위한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하고자 한다.

레포트 > 의학계열
2) 2단계- 역학적 사정
* 보건교육A형 처리해야할문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작성였습니다. 그리고 흡연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서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

靑少年(청소년) 시기의 발달적 特性을 이해하기 위해서 에릭슨이 제시한 발달단계 theory(이론)을 통하여 살펴보면 이 시기는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의 assignment를 수행하는 단계이다.


*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순서
1. 靑少年(청소년) 시기 흡연의 위험성
Ⅱ. 본 론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흡연 靑少年(청소년) 의 금연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3) 3단계- 행동환경적 사정
* 청소년 금연교육에 대한 理論적 이해를 돕기 위하여 에릭슨의 발달단계 중 청소년시기에 상대하여 intro 하고 청소년시기의 흡연의 위험성에 상대하여 간략하게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개인 대상자로서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을 선정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교에서 금연 및 흡연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이 전면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靑少年(청소년) 시기는 성인으로 성장하기 전 단계로 신체적으로 완전한 성인이 되기 이전의 단계이다.
흡연 청소년 금연교육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

Download : [보건교육A형]T 2020-3-3 흡.hwp( 17 )






4) 4단계- 교육적 사정
Ⅰ. 서 론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靑少年(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1) 1단계- 사회적 사정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1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2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3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4_.jpg [보건교육A형]T 2020-3-3 흡-1673_05_.jpg



설명
참고문헌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금연교육

1) 靑少年(청소년) 시기에 대한 이해
Ⅱ. 본 론
Ⅰ. 서 론

학교 보건교육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이 점차 강조되어 가고 있다 그 이유는 흡연의 위험성이 점차 강조되고 가고 있는 것과 함께 靑少年(청소년) 흡연율이 여전히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 그 원인이다.
Total 19,67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