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사교육정책의 내역과 해결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12:50
본문
Download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현황과 과제.hwp
한국교사교육정책의내역과해결해야할문제
1.서 론
2. 교사양성 관련정책
3. 교사연수 관련정책
4.결어
2. 교사양성 관련정책
1.상황
가. 양성체제
초등학교교사는 11개 국립대학과 한국교언대학에서 독점 양성되고 있고, 사립으로는 유일하게 이화여대 초등교육과에서 매년 50여명이 양성되고 있어서 그 양성체제가 매우 단순하다고 말할수 있따
이에 반해서 중등학교 교사는 42개 사범대학(국립13개, 사립29개)과 23개의 일반대학 교육학과, 109개의 일반대학 교직과정, 86개의 교육대학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양성되고 있따 중등의 경우, 양성과정에서 중학교 교사와 고등학교 교사의 구분이 없다. 이와같이 초등학교 교사는 폐쇄양성제를, 그리고 중등학교 교사는 개방 양성체제를 채택하고 있는셈이다.
나. 교육과정
교양 49학점, 교육학교육 20학점, 교과교육 및 특별활동 48학점, 예.체능 실기 5학점, 학교재량시간 4학점, 심화과정20학점, 교육실습 4학점으로 총 150학점이다. 그러나 사범대학의 교육과정에 대상으로하여는 …(투비컨티뉴드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현황과 과제.hwp( 53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내역과 해결해야할문제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다.한국교사교육정책의현황과과제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현황과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한국 교사교육정책의 내역과 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