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theory(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平生敎育(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03:44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hwp
그러한 협조는 그들과 직접적 상호작용을 하는 리더의 적절한 역할과 행동에서 크게 좌우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drawback(걸점)과 연결하여 설명(explanation), 2.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요약하고, lifelong education 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analysis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해 보겠다.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리더십은 20세기 후반부터 지속적으로 lifelong education 의 point 관심사가 되어 왔다. lifelong education 기관에서 리더십은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는 촉매 역할을 한다.
Ⅰ. 서론
1) 자신이 생각하는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 - 사회적 책무성
(4) 사고 모델(mental models)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7247_05_.jpg](/prev/2021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7247_01_.jpg../prev/2021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7247_02_.jpg../prev/2021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7247_03_.jpg../prev/2021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7247_04_.jpg../prev/2021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7247_05_.jpg)
2) lifelong education 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analysis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理論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drawback(걸점)과 연결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출처
2) 현재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drawback(걸점)과 연결하여 설명(explanation) - 사회적 책무성
(4) 사고 모델(mental models)
(3) 자아 완성(personal mastery)
(2) 공유된 비전(shared vision)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hwp( 15 )
[平生敎育(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theory(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problem(문제점)과 연결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5) 팀학습(team learning)
Ⅲ. 結論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요약하고, lifelong education 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analysis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2) 공유된 비전(shared vision)
(1) 시스템 사고(systems thinking)
Ⅱ. 본론
순서
(3) 자아 완성(personal mastery)
1)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원리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요점하고,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analysis(분석) 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5) 팀학습(team learning)
(1) 시스템 사고(systems thinking)
[平生敎育(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theory(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문제
리더십,평생교육기관,문제점,조직,학습조직 구축,기본원리
다. 인적자원이 조직의 목표(goal)달성에 가장 중요한 자원이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반이 되기 때문이다 조직의 공동목표(goal)를 effect적으로 달성하려면 구성원 개개인과 집단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리더십을 effect적인 경영관리 그 자체와 동일시하는 경향이 있따 이는 조직 내 리더십에 대한 관심 집중으로 이어진다.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성과에 큰 influence을 주는 경영특성은 조직운영이며 lifelong education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관리자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 기관의 경영 쇄신을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행동과 그와 관련된 현상들을 이해하고 이러한 책략적 環境(환경)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인적자원 책략을 마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