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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국가별, 외국의 다文化(culture) 교육 정책 동향, 現況(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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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3-29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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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퀘백지역과의 긴장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노력하고 있따
미국의 文化(문화)다원주의정책(1975)보다 앞서 다文化(문화)주의정책(1971)을 채택하고 소수자문
화에 대한 관용과 지원을 해오고 있따 고등학교까지 영어 ? 불어와 제3외국어를 함께 습득
하게 하고 있으며, 다文化(문화)정책 전환 이후 고학력 투자이민(연간 20만)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따
교육에 있어서 소수민족(인디언 등)의 文化(문화)적 정체성 교육과 소수민족 ? 집단 간 교류를
강조하고 있으며, 원격교육에 의한 이중언어교육을 확대하고 주류 文化(문화)를 고집하지 않고
소수민족의 文化(문화)적 정체성과 자신감을 배양하는 데 목표(goal)를 두고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 특
징이라 할 수 있따 교사교육에서도 다文化(문화)교육이 필수로 강조되고 다文化(문화)교육 지침을 숙
지하도록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반discrimination ? 반편견 프로그램(program]) 개발을 지원하고 학교 전체를
다文化(문화)교육 environment이 되도록 힘쓰고 있따 한편으로 학교에서 이민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
그램과 정보 ?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여 지역공동체와 협조하여 적응 및 정착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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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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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국가별, 외국의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동향, present condition

목차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동향

Ⅰ.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present condition

1. 캐나다
2. 호주
3. 미국: 文化(문화)다원주의 입장
4. 영국
5. 프랑스
6. Japan
7. 독일
8. 스웨덴
9. 아일랜드

Ⅱ. 선진국의 다文化(문화)교육 정책이 주는 시사점

1. 다文化(문화)정책에 대한 시사점
2. 다文化(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시사점
3. 학교 다文化(문화)교육에 대한 시사점

reference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동향

1.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present condition

1) 캐나다(1971)

1971년 캐나다는 영어 사용 시민(Citizen)과 프랑스어 사용 시민(Citizen)의 갈등 해소를 위해 일찍이 다
文化(문화)주의와 이중언어교육을 채택하였으며 집단 간 관계 改善(개선)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여 실천
하였다. 또한 퀘백지역과의 긴장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노력하고 있따
미국의 文化(문화)다원주의정책(1975)보다 앞서 다문...

주요 국가별, 외국의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동향, present condition



목차

*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동향

Ⅰ.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present condition

1. 캐나다
2. 호주
3. 미국: 文化(문화)다원주의 입장
4. 영국
5. 프랑스
6. Japan
7. 독일
8. 스웨덴
9. 아일랜드

Ⅱ. 선진국의 다文化(문화)교육 정책이 주는 시사점

1. 다文化(문화)정책에 대한 시사점
2. 다文化(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시사점
3. 학교 다文化(문화)교육에 대한 시사점

* reference
*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동향

1. 주요 국가별 다文化(문화)교육 정책 present condition

1) 캐나다(1971)

1971년 캐나다는 영어 사용 시민(Citizen)과 프랑스어 사용 시민(Citizen)의 갈등 해소를 위해 일찍이 다
文化(문화)주의와 이중언어교육을 채택하였으며 집단 간 관계 改善(개선)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여 실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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