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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학과]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strategy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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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2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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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에 들어와서 신문과 각종 매스콤을 통해 기부文化(culture) , 기부 등에 대한 말들이 자주 들려오고 있는 것을 본다.
1) NGO의 회비와 개인후원금 2) 政府(정부) 3) 기업


2) 경영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9) 자 이제 무엇이 필요하다고 설득할 것입니까? (모금상품개발)
(3) 마케팅 목표 설정
4) 마케팅의 4가지측면의 전술
6) 기부자시장分析
8. 모금프로포절 작성법과 모금의 수칙

출처
Ⅰ. 서 론

박상필, 『NGO와 현대사회』, (서울 : 아르케, 2001.)
3) 사회의 건강성, 지속가능성과 발전을 가져오고, 이는 비영리단체와 높은 연관성이 있음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6412_01_.gif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6412_02_.gif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6412_03_.gif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6412_04_.gif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6412_05_.gif
2) 모금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가져야 할 자질
1) 비영리 조직 [ NPO, non profit organization, 非營利組織 ]이란
김동춘 외, 『NGO란 무엇인가』, (서울 : 아르케, 2000.)
2)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라
1) 설득력의 강약은 의지에 달려 있다. 기부 없이는 政府(정부)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하므로 사실상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기 어려운 실정이다. 기부文化(culture) 란 도대체 무엇인가? 1998년 미국에서의 자선 기금에 대한 보고를 보면 그 규모는 미국GDP의 2% 정도로 약 $175 billion 이고 이 중 개인 기부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3/4라고 한다 (The Economist, 1999
9) 모금개발계획을 세운 후 실행을 한다.
4) 기자의 보도reference(자료) 작성방법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3) 기자를 대할 때


2) 전 화 예 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 사람이 좋아하는 기호 이미지

8) 기관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설명

5) 시장상황을 정리(arrangement)
4. 전술적 마케팅을 하기 앞서 지도자들이 갖추어야 할 자세
1) 인 사 예 절

5) 인간성의 기본 원칙을 되풀이 연구하라

6) 설득의 4단계 SWAY를 기억하라


케이 스프링겔 그레이스, 비영리기관의 모금, 정무성 옮김, 나눔의 집, 2000
4) 누구에게나 설득력이 필요하다.

Ⅲ. 결 론

위 자료(data)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1)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또한 사회 전체의 이익(公益)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
1) 시민들이 이끄는 발전, 학문, 연구, 옹호, 서비스의 원동력



(2)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공동의 이익(共益)을 목적으로 하는단체 (共益・非營利)
(2) 기관 목표의 설정
순서
3. 비영리조직 재정 원천에 대한 이해
레스터 설러먼, NPO란 무엇인가, 이형진 옮김, 아르케, 2000

(4)기부자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기부자욕구와 기부동기 分析)
3) 명함을 주고 받을 때 원칙
3) 유능한 행정력을 배양해야 한다.
1) 모금을 하기 앞서
다.
1) 조직의 사명에 충실해야 한다. 효과(效果)적인 견제를 통해 정권의 잘못된 점을 시정시키기도 하고 힘없는 국민들의 입장에서 그들의 권익을 대변해주므로 반드시 필요한 조직이라고 볼 수 있다.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strategy00
(1) 보도reference(자료) 종류
[사회복지학과]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strategy00
5. 비영리 조직에서의 마케팅전술
2. 비영리조직의 중요성
자선모금, 비영리조직, 모금마케팅 전략, NGO의 회비와 , 기부자, 모금프로포절 작성법 , 모금의 수칙, 기부자대하는예절
스탠 랩?톰콜린즈, 마케팅 대전환, 제일기획 마케팅연구소 옮김, 연암사, 1997

(2) 기자 따라잡기
Ⅱ. 본 론

Download :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hwp( 69 )


남상신, 윤종옥, 누리망 광고와 마케팅, 한빛미디어, 1999
1. 비영리 조직의 의미와 분류
3) 마케팅 theory(이론)을 접목한 모금사업전술과 실무기술


남경현, 사회복지단체개요, 한국사회복지단체연합회; 서울, 2006.
리쳐드 포, 제 4물결 - 21 세기(世紀) 네트워크마케팅의 未來, 이보경 옮김, 용안미디어, 2000
3) 목표를 명확하게 세운다. 비영리조직은 자선기부나 政府(정부)의 보조금으로 운영하는 단체가 대다수이므로 기부가 필수적이다.
권익현, 임병훈, 안광호, 마케팅 - 관리적 접근, 경문사, 1999

2) 모금의 수칙 20가지
필립 코틀러, 사회마케팅, 홍보길 옮김, 대영사, 1992
2) 사회의 회복력, 혁신, 공동체 정신을 반영하고, 사회발전을 확산시키는 동인
7) 자기가 갖고 싶은 것을 솔직히 요구하라. 솔직함 그 자체가 매력이다.
(2) 사람이 싫어하는 기호 이미지
정익준, 비영리조직 마케팅, 영풍문고, 1999

김광식(21 세기(世紀) 한국연구소 소장)글로벌 경쟁시대, NGO의 생존전술 2001
7) 기관에 대한 이미지는 어떤가?
권영석 ,비영리단체 경영핸드북, 참미디어, 1997
7. 기부자를 대하는 예절
6. 기부유도 위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칙

1) 프로포절 전개의 9단계

양용희외,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과 모금전술,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협회, 1996
2) 비영리 조직의 분류
4) 재단 및 기타 기금조성기관 5) 수익사업

(1) 상황 파악이 먼저다 (시장파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 론



비영리조직은 사회가 유지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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