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팀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19:35본문
Download : 팀제의 효율적인운영방안.ppt
3
1. 과거 조직의 불균등한 업무 분장 방식의 탈피
2
설명
팀의 중요성
2.구성원의 모티베이션 향상
보상 방법
목 차
업무간의 유기적 연결 가능
조직 culture에 있어서 팀조직이 어떻게 효율적인 방향으로 운영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러 내용과 설명(explanation)을 곁들였습니다.
개인/지위
팀 이란?
3.팀의 활성화
업무량의
조직원리
팀 조직의 定義(정이)
과장 차장 부장
팀의 도입배경
상호 보안적인 능력을 가진 구성원들이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공동으로 작업하며, 그 결과에 대해 공동으로 책임을 지는 집단
리더쉽
조직 형태
팀 이란?
1.팀 이란?
불균등 improvement(개선)
최고 경영자의 결정
분업화/단일과업





-팀의 유형
(2)팀제의 중요성
-팀의 도입배경
팀, 팀조직, 팀문화, 조직행동, 운영방안
전통적 조직
평가 - 육성과 공정한 보상을 위한 사원 평가 체계를 구축
대부대과형/ 문진형/ 프로젝트형/ 복합기능형/ 가상팀 등
-팀의 기본 요소
정보 소통
다기능적 역할의요구
1 - 1
외부적측면- 목표와 임무 명확화/ 지속적인 팀 교육 /협력적 분위기 조성
조직 혁신의 필요
관리자의 역할
1 - 3
팀 조 직
능력개발 - 팀장의 강한 리더십 하에 각 팀원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능력을 개발
인력 구조상 실무계층의 부족
팀 조직의 定義(정이)
방어적 경직적
참고한 문헌 : 한국형 팀제(임창희,가재산 공저, 삼성경제연구소 출판 1995)
전통적 관료형 조직의 한계를 극복
(5)임파워먼트- 구성원의 능력을 제고시킨후, 권한을 부여하고, 그에 상응 하는 책임을 주는 것.
내부적측면- 책임과 권한 명확화/ 정보 공유의 시스템 구축/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영공서열중심
직무 조정
-팀의 중요성
-팀 조직의 定義(정이)
직무 설계
기능 중심
[조직행동론] 팀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법
(6)팀의 효과적 운영대안
인력 관리
-팀 운영시 고려사항
구 분
수직적 계층/ 개인
지시 . 통제
구성원 개개인에 대한 동기부여 용이
지시적 . 하향적
전통적 조직과 팀제의 차이점
1)팀제의 定義(정이)
조직 문화에 있어서 팀조직이 어떻게 효율적인 방향으로 운영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러 내용과 설명을 곁들였습니다. 또한 팀조직의 여러 실제 사례등을 종합한 ppt입니다. 또한 팀조직의 여러 실제 사례등을 종합한 ppt입니다.
1
팀의 활성화
권한위양 - 믿고 맡기는 권한위양 풍토를 조성
Part 1
순서
조직 리더
책임의 명확화 - 팀제의 취지에 맞게 업무분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팀제의 효율적인운영방안.ppt( 75 )
2.팀의 유형과 장단점
(4)팀 운영 고려사항
1 - 2
(3)팀제의 유형
조직 구조
팀의 유형과 장단점
조직구조적 측면- 特性(특성)에 맞는 팀 규모 설정/ 능력위주 인사 관리 / 리더와 구성원의 역할 조정
-팀 운영 核心(핵심) 요소
통제 . 제한
1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