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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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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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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게임이론(理論)가는 게임을 analysis함에 있어서 게임에 참여한 플레이어에 대하여 2가지 가정을 한다. 플레이어가 지성적(intelligent)라는 두 번째 가정은, 게임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게임에 참가하고 있지 않은 제3자가 그 게임에 대하여 알고 있는 모든 것들(게임의 구조, 戰略 선택에 따른 효용 등)을 똑 같이 알고 있으며 또한 제3자가 그 게임으로부터 추론할 수 있는 어떠한 conclusion(결론)도 마찬가지로 추론해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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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자시장에서의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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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면에서, John Maynard Smith(1973, 1974)가 야생동물간의 경쟁과 이에 따른 종족의 번성 및 적자생존의 논리를 게임상황으로 analysis하면서 고안해낸 ESS (Evolutiona…(省略)
순서

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에 대한 글입니다. 게임이론(理論)은 그 새로운 수학적 characteristic(특성)과 사회학적, 경제학적, 정치학적인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적용 때문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또한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되고 있는 학문 분야이다. 첫 번째 가정은 게임의 플레이어가 이성적(rational)이라는 것이다. 플레이어가 이성적이라는 것은 자신의 기대효용을 극대화하려는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戰略을 선택함에 있어서 합목적적이고 일관성 있게 행동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볼 때, 게임의 플레이어가 이성적이고 지성적이라는(즉, 게임의 플레이어는 경제학에서 말하는 완벽한 경제주체)라는, 게임이론(理論)의 가정은 무리이며 따라서 그러한 가정에서 도출된 게임의 conclusion(결론)도 신빙성의 문제가 있을 수 있따 다시 말해서 이성적, 지성적 측면에서 볼 때, 게임의 플레이어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고 이러한 현실적 인식에 바탕을 둔 게임상황의 analysis과 이에 따른 균형조건의 도출이 필요한 것이다.경영자시장에서의경쟁 , 경영자시장에서의 경쟁과 경영자의 인센티브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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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analysis의 도구로 적용할 게임이란 2명 이상의 개인 또는 집단이 개입된 사회적ㆍ戰略적 상황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으며, 게임이론(理論)이란 이러한 戰略적 상황에서 플레이어간의 갈등과 협력을 analysis하고 나아가서 게임이 어떠한 방향으로 conclusion(결론)이 날 것인 지를 예측하는 수학적 모형을 일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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