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의 정의와 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1-12 12:25본문
Download : 교육심리의 정의와 이론.hwp
[교육심리학]교육심리의정의와이론(理論)
설명
우리가 교육심리학을 이해함에 있어서 定義(정이)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아 교육심리학이란 교육과 심리학의 합성어이다.
교육은 future 지향적 가치 아래 인간의 심성과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 또는 긍정적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고 심리학은 인간의 내외적인 變化(변화)를 과학적인 방법으로 다루는 학문으로서 인간의 심성과 행동變化(변화)를 기술하고, 설명(說明)하고, 통제하고, 예언하는 것을 그 목표(goal)로 한다. 여기서 짚어봐야 할 것이 바로 교육과 심리학의 연관성이다. 따라서 심리학은 그 特性상 가치문제를 다루지 않고 과정과 방법을 다루기 때문에 變化(변화)의 방향에 대하여는 관심을 두지 않게 된다된다.레포트/인문사회
교육심리학의 개념(槪念)과 관련이론(理論)을 살펴보고 필요성에 대상으로하여 요약하였습니다.






순서
교육심리학의 개념과 관련이론을 살펴보고 필요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future 지향적인 교육이 사회성을 떠나서 논의될 수 없으니 인간의 심성과 행동變化(변화)에 사회가 지향하는 가치문제가 개입되어 교육의 定義(정이)를 이루어 나가다보니 심리학과의 상호연계가 요구됨으로써 교육심리학이 …(drop) 나타나게 된다된다.[교육심리학]교육심리의정의와이론 , 교육심리의 정의와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교육심리의 정의와 이론.hwp( 44 )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심리의 정의와 이론(理論)
다.
교육심리학은 교육의 시기, 내용 및 방법 등은 심리학적 측면으로 연구하여 교육실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교육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방향제시에 중점을 두는 과학과 기술이며 더 나아가 연구를 토대로 하여 학습지도, 성격 혹은 지도, 생활 지도, 교육 측정(測定) 및 평가 등의 영역에 동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