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09:41본문
Download :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ppt
*
*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
마쓰시다의 성장
1960년대 내수시장의 포화로 인해 적극적으로 수출중심의 해외시장개척을 시도함.
자체브랜드를 통한 해외시장공략한 Sony 와 달리 OEM 및 덤핑strategy으로 적극적으로 해외시장 공략.
1974년 Motorola의 TV사업부문 인수
1980년대 VCR의 대성공으로 전세계 가전산업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음.
*
*
*
*
*
*
마쓰시다의 고민(1980년대 후반)
마쓰시다의 성장모델이 한계에 직면함.
수출위주의 사업strategy으로 환율상승으로 인한 가격경쟁력 약화.
성숙산업이 되어 버린 VCR사업에 지나치게 의존적인 사업구조로 매출증대 및 수익성확보의 어려움.
모방위주의 제품strategy으로 조직내 창의적인 제품개발능력의 약화.
문제점(問題點)을 해결위한 strategy들의 실패
Action Program
비가전부문의 매출을 매년 20%이상 신장시키기 위한 신규투자활동
현지화작전(Operation Location)
총 해외매출의 절반 이상을 해외생산기지에서 생산한다는 concept(개념)으로 보다 적극적인 세계화 strategy
경영부진으로 신임 ‘모리시다’ 사장이 취임.
마쓰시다의 문제점(問題點)은 잘못된 strategy실행 때문이 아니라 너무나도 ‘日本(일본)적’인 경영방식 때문임.
마쓰시다정신의 주입과 획일적인 사고방식의 강요로 사원들의 창의력이 위축되고 명령에만 순응하도록 만듬.
마쓰시다정신은 외국인에겐 배타적으로 작용하여 주요 의사결정에서 현지인경영자들이 제외되는 문제를 유발함. 이 때문에 국 현지화에 실패할 수 밖에 없었음.
이는 성숙제품에 대한 지나친 의존, 타 기업에 비해 미진한 국제화, 환율변동 및 무역장벽에 취약성, 신제품개발 능력의 저하 등의 문제점(問題點)이 나타남.
*
*
마쓰시다의 고민(1990년대 초반)
*
*
“산업인으로서 본분에 충실하고 사회생활의 improvement과 향상을
도모하며 세계文化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goal(목표) 로 한다.”
마쓰시다의 기업goal(목표)
*
*
신규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고 …(skip)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경영,글로벌경영이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ppt( 15 )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
순서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 ,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이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