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한국 평생교육의 변천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02 11:33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한국 평생교육의 변천사.hwp
교육학,한국,평생교육,변천사,인문사회,레포트
교육학 한국 평생교육의 변천사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변천사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태동기(8․15 민족해방이후~1950년대)
=`일제 식민지 교육을 불식하고 새로운 민주적 교육제도를 마련하기 위한 시기.
특히 이 시기에는 일제의 군국주의가 심어놓은 식민지 근성을 근절시키기 위한 교육적 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뤄졌는데 그것이 바로 아동-초등학교 6년의무교육의 정착과 문맹퇴치 및 국민계 몽(1948년 政府수립과 곧이어 1949년 『교육법』제정․공포 )주장. 개인주의적 자아발견보다는 조국애, 사회 속에 묻혀진 개인을 집단의 발전을 위해 동화시키는 수단으로 파악됨. 범국민적 자질 함양에 목적.
…(To be continued )
순서






교육학 한국 평생교육의 변천사
Download : 교육학 한국 평생교육의 변천사.hwp( 35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학 한국 평생교육의 변천사 , 교육학 한국 평생교육의 변천사인문사회레포트 , 교육학 한국 평생교육 변천사
다.